[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 많은 기업들 사이에서 네이버 데이터는 쓰고 싶은 데이터로 통한다. 검색과 쇼핑이 특히 그렇다. 네이버가 시장에서 갖는 지위를 고려하면 트렌드를 파악하는데 있어 네이버 검색이나 쇼핑 데이터에 대한 관심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여전히 높다.이를 감안해 네이버클라우드가 지난해 말 외부 기업들이 분석용으로 쇼핑이나 검색 같은 네이버 핵심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 클라우드 데이터박스를 공개했다. 데이터박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는 단순 정보 수준은 훌쩍 뛰어넘었다. 규제 등으로 인해 공개하기 힘든 걸 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엔비디아가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와 인텔리전트 에지(edge) 컴퓨팅에 중점을 두고 기술 협력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엔비디아에 따르면, 양사의 협력은 리테일 업계, 물류창고, 제조시설, 커넥티드 빌딩, 도시기반시설, 기타 환경 등에서 생성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보다 잘 관리하고 통찰력을 얻기 위해서다.양사는 MS 애저와 엔비디아 EGX 플랫폼을 보다 긴밀하게 통합해 에지부터 클라우드에 이르는 AI 컴퓨팅 능력을 강화하고, 전세계 기업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다.엔비디아는 EGX에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Y군인 55’ 요금제를 추가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Y군인 55는 지난달 1일 출시한 Y군인 33 요금제에 이어 추가로 선보이는 현역 병사 전용요금제다. 월정액 5만5000원에 매월 100GB(기가바이트)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데이터 소진 시에는 최대 5Mbps(초당 메가비트)의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5Mbps는 HD(1080p)급 화질로 유튜브 시청이 가능한 수준의 속도다.KT는 Y군인 55 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미디어팩 3개월 무료 ▲Y군인 가입자 대상 경품 추천 ▲페이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의 뛰어난 자동자부품 기술력에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MS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적용해 자율주행시대를 앞당기는 차세대 자동차 부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다."LG전자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인공지능 자율주행 SW를 개발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지난 7일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인공지능 자율주행 SW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김진용 LG전자 VS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이같이 말했다.LG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차세대 주력사업인 자율주행차 부품 및 인포테인먼트 경쟁력의 발판을 마련했다. LG전자는 앞선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KT가 9월에 이어 10월에도 Y콜라보를 통해 한정판 굿즈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KT는 2016년 Y 브랜드를 론칭하고 Y24무비나잇, Y캠퍼스어택, Y데이터박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선보였다. 올해도 1020세대들에게 친숙한 문화와 공간을 통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Y콜라보는 KT Y고객만이 가질 수 있는 혜택이다. Y세대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와 함께하는 콜라보 굿즈를 별도 제작해 매 회 2,400명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기성품이 아닌 어디에서도 볼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이 만24세 이하 고객들을 대상으로 티(T)플랜에서 요금제 혜택을 강화한 0(영)플랜을 출시하자 KT도 이에 대응하는 요금제를 선보였다. 번호이동이 줄어들고 기기변경이 늘어나는 흐름에서 20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시작된 것이다. KT는 데이터온 요금제를 지난 5월 출시했는데, 4개월이 지난 지금 Y24온(ON) 요금제를 내놓았다. 지난 달 SK텔레콤이 20대 전용요금제인 0플랜을 출시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리베이트(판매장려금)로 인한 가입자 뺏기 경쟁이 아닌 요금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는 Y데이터박스와 함께하는 Y 캠퍼스 어택 이벤트를 14일 중앙대를 시작으로 24일까지 서울 소재 6개 대학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올해로 3회를 맞이한 Y 캠퍼스 어택은 KT가 5월 대학 축제와 연계한 체험형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Y데이터박스를 소개하며 젊은 세대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Y데이터박스는 KT LTE 고객끼리 데이터를 쉽게 공유하고 관리할 수 있는 무료 애플리케이션이다. 데이터 선물하기, 데이턱, 데이터 관리 등 데이터 관련 다양한 서비스와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는 지난 3월 출시한 Y데이터박스 앱 서비스가 출시 20일 만에 가입자 10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Y데이터박스는 KT 고객 간 데이터를 쉽게 주고 받고 관리 할 수 있는 데이터 전용 앱(App) 서비스로 KT LTE 스마트폰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및 가입할 수 있다. Y데이터박스를 이용하면 앱 내 데이터 관련 특화 메뉴들을 통해 KT의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Y데이터박스 주요 기능으로는 ▲특정인 1명을 지정해 데이터를 나눠주는 데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LG유플러스와 SK텔레콤에 이어 요금제를 개편하고, 선택약정할인 유예 제도도 바꿨다. KT가 내놓은 새로운 요금제는 무약정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선택약정할인 25%를 적용받거나 공시지원금을 받는 고객들은 이용할 수 없다. 대신 KT 무약정 고객들의 경우 기존 요금제 대비 데이터를 최대 3배 이상 이용할 수 있다.KT는 약정 없이 기존 데이터 선택 요금제 보다 데이터 제공량을 최대 3.3배 늘린 LTE 데이터 선택(무약정)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LTE 데이터 선택(무약정) 32.8 요
[아이티투데이 이호연 기자]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 시행이 두 달째 접어들면서 이동통신3사가 통신비 할인 방안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 특히, 가족이나 업체에서 같은 이통사를 사용한다면 결합 혜택을 주목할만하다. 이통3사는 가입자 방어 전략으로 결합 상품을 손질해 내놓고 있다. SKT, 가족적립포인트 도입이통3사 중 가장 많은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