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는 의료기기 제조 기업 인바디가 MS 애저 클라우드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인바디는 피트니스 센터나 병원에서 체지방과 근육량을 측정할 때 사용되는 체중분석기 '인바디'를 만드는 회사이다. 현재 70여개국에 판매되고 있으며, 매출의 80%가 해외에서 일어날 만큼 글로벌 비중이 크다.

MS에 따르면 인바디는 MS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개인 체성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오피스 365는 전세계 지사간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통일하고, 협업 프로세스를 개선함으로써 직원들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애저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전 세계 어디에서나 고객에게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IT 관리 측면에서도 기존 온프레미스 환경보다 보안과 운영, 모바일 업무 등의 대응이 쉬워졌다.

▲ MS클라우드 서비스인 오피스365와 애저의 도입으로 인바디는 전세계 어디서나 모든 고객들에게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개인체성분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사진=인바디)

특히, MS 애저 데이터센터는 미국의 HIPAA을 비롯해 글로벌 표준 규제를 준수하고 있어 인바디는 복잡한 규제 인증 작업 없이 현지 국가의 헬스케어 관련 규제를 준수할 수 있다.

인바디 IT 총괄 고재흥 부장은 "MS 오피스 365와 애저를 통해 기업 내 커뮤니케이션과 고객 서비스를 클라우드로 전환함으로써, 고객들이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라며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모바일, 웨어러블 기기, 맞춤형 데이터 등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요구에 맞춰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게 된 셈"이라고 말했다.
 
유현경 한국MS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사업본부 이사는 "인바디는 4차 산업혁명 시대 글로벌 시장 변화에 맞추어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환경으로 전환함으로써 비즈니스 모멘텀을 강화하게 된 성공적인 기업 사례."라며 "앞으로 국내 더 많은 기업들이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성공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