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경탁 기자] 오라클은 모든 채널, 디지털 접점 및 고객과의 상호작용에서 일관되고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오라클 CX 클라우드 스위트 내에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했다고 7일 발표했다.

최신 버전의 오라클 CX 클라우드는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 오라클 커머스 클라우드, 오라클 서비스 클라우드 및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의 향상된 기능들을 통해 기업들이 세일즈, 커머스, 고객 서비스 및 마케팅 업무 영역에서 최신의 고객 경험 사례들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는 기존 버전보다 최신 프로세스, 툴, 자원 및 인텔리전스를 강화한 새로운 모바일 기능들을 탑재했다. 새로운 콜 리포트 애플리케이션은 영업 사원의 방문판매 리포트 업무를 지원함으로써 모바일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모바일 커미션 애플리케이션은 영업 성과를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영업 성과 관리를 강화한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최신 모바일 기능들은 거래 관리 앱, 오라클 보이스 앱 및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 모바일 앱 등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가 지원하는 모바일 기능들을 기반으로 구현된다.

오라클 커머스 클라우드는 기업의 판매 경험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도록 업데이트됐다. 새로운 비주얼 머천다이징과 추천 자동화 기능들은 머천다이저(MD)가 소비자 경험을 더욱 잘 이해하고, 즉각적이며 개인화된 브랜드 상호작용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욱이 오라클 CPQ 클라우드는 유연한 문서 제작 기능 제공을 통해 기업들의 다양한 채널의 커머스 최적화를 지원한다. 그리고 개선된 도큐먼트 디자이너 기능은 사용자의 손쉬운 실행 지원을 위한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오라클 서비스 클라우드는 기업들의 현장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새로운 필드 서비스 기능들을 출시했다. 오라클 필드 서비스 클라우드는 시간 기반의 예측 및 셀프 러닝 기술을 활용해 고객서비스 담당자들에게 가용 가능한 자원의 효율성을 고려한 최적의 작업일정 및 이동경로를 제공한다. 따라서, 오라클의 새로운 서비스 클라우드 기능은 기업들의 필드 서비스 자원 최적화 지원을 통해 적합한 필드 서비스가 해당 작업에 적시에 공급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들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오라클 CX 클라우드 스위트는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 내의 새로운 기능 및 기능 간의 통합 연계를 포함한다. 최신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는 B2C 마케터들이 채널간의 고객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강력한 데이터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B2B 마케터들의 거시적인 관점의 어카운트 중심 마케팅 활동 지원을 통해 전체 고객 라이프사이클 단계별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에 추가된 신기능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라클 뉴스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론디 응 오라클 수석 부사장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소비자들은 더욱 개인화되고 차별화되며, 일관된 고객 경험 관리를 요구한다. 이러한 복잡한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한 대응이 미흡한 기업들은 매출과 시장 점유율 저하라는 심각한 현실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며 “오라클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다양한 고객 요구사항에 기업들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체 고객 라이프사이클 기반의 완벽한 고객 경험 스위트를 개발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라클은 세일즈, 커머스, 서비스 및 마케팅 업무 영역별 업계 내 선도적인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이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모든 고객과의 상호작용 시 발생되는 결과를 정량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