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박정민 기자]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지난 달 25일부터 진행한 ‘싸다! 마트보다 위메프 플러스’ 캠페인의 데이터를 1주 간 집계한 결과 기저귀와 분유 거래액이 캠페인 전주 대비 156% 증가했다고 밝혔다. 일부 대형마트에서 특정 상품에 대해 소셜커머스 대비 최저가 구현을 천명하고 나온 것을 위메프가 직접적으로 대응하여 높은 성과를 거둔 것이다.

위메프는 대형마트가 최저가 선언한 상품에 대해 총 15개 딜로 맞대응했고 그 중 기저귀 부문은 캠페인 전주 대비 거래액이 153% 증가했고, 분유 부문에선 164%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캠페인 개시 이후 해당 상품들에서 위메프가 지속적으로 최저가를 유지하면서 이뤄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또한, 대형마트가 최저가 선언을 한 기저귀, 분유 외에도 유아 관련 상품 중 스킨케어, 생활용품 등 많은 상품에서 최저가 판매 중이라고 밝혔다. 특정상품에 최저가를 시도한 후 다른 상품으로 확장 혹은 교체해 나가는 대형마트와 달리 위메프가 유아 관련 상품 전반에 걸쳐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위메프는 유아 관련 상품 외에 다른 상품도 위메프가 저렴하다고 말했다. 대형마트가 최저가 정책을 새롭게 적용한 여성위생용품의 경우에도 위메프의 가격이 평균 20% 이상 저렴하다는 것이다. 가공식품과 세탁용품 역시 대형마트 대비 저렴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해당제품들은 1개만 구매해도 무료배송이 가능해 배송비를 고려할 때 고객들이 체감하는 가격 차이는 더 클 것으로 예상된다 (대형마트의 경우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위메프 직매입사업본부 하송 본부장은 "이번 중간 집계 결과는 대형마트의 가격 공세가 위메프의 커머스 플랫폼에는 전혀 영향을 미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막대한 자금력으로 무장한 대형마트의 공세를 막아내는 방법은 결국 유통의 전 분야에서 혁신을 통해 확보한 근원적인 가격경쟁력 밖에 없다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다”며, “향후 대형마트가 확장해 나가겠다고 공언한 상품들에 대해서도 직접적인 가격 대응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께서 가격에 대한 고민과 비교에서 벗어나 편하게 쇼핑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위메프 플러스’는 위메프가 직접 우수한 상품을 선별 후 직매입하여 판매하는 서비스로, 전국에 수백 개 매장을 운영하는 오프라인 마트들과 달리, 제한적인 수의 자체 물류센터 효율화를 통해 전국권역으로 상품을 배송하는 체계를 갖고 있다. 이렇게 차별화된 커머스 플랫폼을 바탕으로 물류의 효율성은 높이고, 재고 부담 및 유통 마진을 줄여 대형마트 대비 근원적인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위메프는 설명했다.

키워드

#위메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