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15.6인치(39.6cm)의 대화면에 980g의 초경량을 구현한 프리미엄 ‘그램 15’를 출시하며 국내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그램 15는 사양과 색상별로 총 8종이며 출하가는 155만원~229만원이다. 색상은 뉴골드, 스노우화이트, 티탄 블랙 등 3가지다.

LG전자는 14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2016년형 PC 및 모니터 신제품 출시 행사를 열고 그램 15을 비롯해 ‘울트라 PC’, 21:9 화면비의 곡면 모니터 등을 선보였다.

▲ 그램 15는 15.6인치(39.6cm)의 대화면이지만 980g의 초경량을 구현한 프리미엄 노트북이다. (사진=LG전자)

그램 15는 980g의 초경량을 구현한 프리미엄 노트북이다. LG전자 측은 이 무게가 그란데 사이즈 커피 두 잔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LG전자는 2013년 그램 13, 2014년 그램 14에 이어 15.6인치 노트북도 980g로 감량에 성공하며 초경량 그램 시리즈를 완성했다. 기존 15인치 대 노트북에 비하면 그램 15는 최대 50% 이상 가볍다.

LG전자가 소비자들이 노트북을 구매할 때 큰 화면과 가벼운 무게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그램 15의 판매에 대해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 이러한 고객들의 니즈는 판매량 추세를 보면 실제로 확인된다. 작년 3분기 누적 기준 국내 시장에서 판매된 노트북 가운데 절반 가량이 15인치대 제품이었다. 그 다음으로 13인치대가 판매량이 높았다. 소비자들은 대체적으로 무게나 크기 중 하나를 선택한 것으로 분석된다.

LG전자는 그램 15만이 제공하는 15.6인치 대화면, 980g의 초경량 무게, 16.8mm의 초슬림 두께 등의 차별화된 경험으로 대화면 노트북 시장에서도 그램 돌풍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주력 모델이 13인치와 14인치였던 그램 시리즈는 출시 22개월 만인 작년 11월에 누적 판매량 30만 대를 돌파한 바 있다.

LG전자는 더 가볍고 더 작은 ‘그램 15’를 만들기 위해 LG만의 초경량 기술을 적용했다. LG디스플레이와 협업해 베젤 두께를 약 30%나 줄인 슈퍼슬림 베젤을 적용했다. 그 결과, 14인치대 크기의 노트북 사이즈에 15.6인치 대화면을 담아냈다.

그램 15에 가벼우면서도 밀도를 높인 LG화학의 배터리를 장착했다. 최대 10.5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어 인천에서 미국 LA까지 비행기로 가는 내내 사용하는 게 가능하다. 또 경주용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마그네슘 합금 소재를 케이스에 사용해 그램 15를 더욱 가볍고 튼튼하게 만들었다.

그램 15는 그래픽 성능이 한층 좋아진 인텔 6세대 CPU를 적용했다. 풀HD IPS패널로 어느 각도에서도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을 보여준다. 또 세계적인 오디오 명가 울프슨(Wolfson)의 기술로 고음질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편의성도 돋보인다. 그램 15는 계산기처럼 쉽게 입력할 수 있는 숫자 키패드를 적용했다. 16.8mm의 얇은 두께에도 최신 USB 타입-C, USB 3.0, HDMI 등 5개의 포트를 적용해 별도의 연결 장치 없이도 마우스, 모니터 등 주변 기기와 바로 연결할 수 있게 했다.

 

■ 4K 울트라HD 해상도 노트북, 21:9 화면비 곡면 모니터 등도 선보여

LG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고화질 영화, 게임 등을 즐기기에 최적화한 노트북과 모니터도 선보였다. 15.6형 대화면 ‘울트라 PC’(모델명: 15U560-KA7UK)에 처음으로 4K 울트라HD급 패널을 적용했다. 이 제품은 외장 그래픽 카드, 2개의 저장 장치 등을 갖춰 고화질 영상, 그래픽 작업 등을 거뜬히 실행한다. 무게 1.89kg에 두께 19.8mm로 동급 사양의 노트북과 비교해도 휴대성이 뛰어나다. 출하가는 219만원이다.

21:9 화면비의 ‘곡면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모델명: 34UC98)는 기존 16:9 모니터에서는 보이지 않았던 양쪽 끝의 화면까지 볼 수 있어 각종 그래픽 편집 작업, 엑셀 업무, 박진감 넘치는 게임 등을 하는 경우에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출하가는 129만원이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FD 담당 허재철 상무는 “13인치, 14인치에 이어 15인치대에서도 그램 시리즈만이 제공하는 독보적인 가치로 국내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을 석권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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