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국내 최초로 롤리팝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IPTV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안드로이드 IPTV는 UHD 방송은 물론 스마트폰에 있는 동영상이나 사진, 음악 등의 콘텐츠를 TV로 보고 들을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됐다. 또 최신 인기 게임 등의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을 IPTV에서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이 서비스는 U+tv G4K UHD와 U+tv G우퍼를 통해 제공되며, 기존 가입자는 셋탑박스 교체없이 지역별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IPTV의 가장 큰 특징은 별도의 게임기 설치 없이 전용 셋탑박스 만으로 콘솔 게임기 수준의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스포츠 게임을 온 가족이 함께 TV 대화면을 통해 4K UHD의 초고화질과 우퍼 입체음향으로 즐길 수 있다.

‘비치버기레이싱’, ‘골프스타’ 등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인기 게임 앱을 TV에서도 동일한 계정으로 이용 가능하고, 별도 게임기 없이도 세계적인 인기 스포츠 게임 ‘위닝일레븐 2015’ 등의 클라우드 게임까지 즐길 수 있다.

▲ 홍보모델들이 LG유플러스의 안드로이드 IPTV로 레이싱 게임을 시연하고 있다.

또 게임 뿐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던 인기 키즈/교육 앱을 TV의 큰 화면에서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현재 키즈앱 다운로드 1위인 젤리킹, 핑크퐁, 토모키즈TV, 키즈월드 등이 있으며 출시 초 100여 개의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향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안드로이드 IPTV는 스마트폰으로 보던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동영상 및 사진은 물론 벅스뮤직 같은 음악 서비스도 TV로 전송하여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구글 캐스트 기능을 지원한다.

구글 음성검색 서비스는 검색 결과를 화면에 보여 주는 것과 함께 TV에서 음성으로도 대답을 해 준다.

스포츠와 골프, 영화 및 CNN, 디즈니 등 해외 채널 포함 130개의 프리미엄채널과 10만 여 편의 VOD를 월 기본료 9,900원(3년 약정/VAT 별도)에 시청 가능하다.
 
LG유플러스 컨버지드홈사업부 안성준 전무는 “4K UHD의 초고화질과 영화관 같은 우퍼 입체음향 제공에 이어 국내 최초로 롤리팝이 탑재된 안드로이드 IPTV까지 국내에 가장 먼저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타사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차별적 서비스로 고객의 편의를 높여 앞으로도 IPTV 시장을 지속해서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