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는 올레드 TV가 세계 각지에서 극찬을 받으며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 TV/모니터 사업부장 이인규 전무는 “세계에서 인정받은 올레드의 압도적인 화질과 쉽고 직관적인 사용성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TV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LG전자 올레드 TV

미국 유력매체 디지털 트렌드는 최근 울트라HD TV 평가에서 LG 울트라올레드 TV(65EC9700)를 최고의 울트라HD TV에 선정했다. “LG 울트라 올레드보다 더 나은 울트라HD 기술은 없다”며 완벽한 블랙 구현, 균일한 밝기, 말끔한 색감, 세련된 디자인 등을 강점으로 꼽았다.

미국 IT전문매체 피씨맥은 65인치 울트라 올레드 TV(모델명: 65EC9700)의 성능을 테스트한 결과 “틀림없는 최고의 화질”이라며 “우리가 지금까지 테스트한 TV 중 최고”라는 극찬했다. 이 제품은 평점 5점 만점에 4.5점으로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제품 가운데 최고점을 받았다.

월간 구독자 수가 1000만 명이 넘는 미국 유력 매체 ‘톰스 가이드’도 TV 제품 평가에서 55인치 LG 올레드 TV(모델명: 55EC9300)에 5점 만점을 부여하며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TV’로 선정했다. “멋진 컬러와 짜릿할 정도의 명암비, 직관적인 스마트 TV 인터페이스, 사용하기 편한 리모컨 등 완벽에 가까운 TV”라고 극찬했다.

유럽에서도 LG전자 올레드 TV는 잇따라 만점을 받았다. 영국 스터프는 55인치 올레드 TV(모델명: 55EC930V)를 “지금 구매할 수 있는 가장 멋진 TV”라고 평가하며 5점 만점을 줬다. “지금껏 최고의 화면”이라는 평가다.

프랑스 유력매체 01넷은 65인치 LG 울트라 올레드TV(65EC970V)에 대해 “올레드 기술 덕분에 마법 같은 화면을 보여준다”고 놀라움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