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 3월 1주 모바일 앱 순위는 대부분 지난주와 동일했다. 단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은 피키캐스트가 새롭게 1위로 등극했고 T스토어 유료부문은 방구석에 인어아가씨가 오랜만에 1위를 탈환하는 등 변화를 보였다.

애플 앱스토어 앱순위 유료부문은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가 1위를 지킨데 이어 점신도 2위 자리를 유지했다. 3위로 킹덤러쉬 오리진이 순위권에 재등장했고 5위 AV플레이어도 재진입했다. 무료부문은 1위는 피키캐스트 2위는 카카오톡이 차지했다. 3위는 밴드가 새로 등장하고 아이튠즈U와 네이버가 4, 5위를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료부문 앱순위는 마인크래프트, 데몽헌터가 1·2위를 지켜냈고 3위로 후크가 새롭게 등장했다. 4위는 폰닥터 플러스, 5위는 유일하게 비게임 앱인 갓피플성경이 오랜만에 순위권에 등장했다. 무료부문 앱순위 1위는 길건너 친구들, 2위는 카카오톡, 3위는 앵그리버드 For Kakao가 자리를 지켰다.4위 무한의계단과 5위 이사만루는 새로이 순위권에 나타났다.
 
T스토어 유료 부문은 방구석에 인어아가씨가 1위를, 데드엔드 99가 2위로 서로 순위를 바꿨다. 사이터스는 3위에 안착했고 우리집 아기고양이는 4위 자리를 지켰다. 5위는 아가레스트 전기가 진입했다. 무료 부문은 V3모바일 2.3스탠다드가 1위를, 2위는 블레이드 오브 갓, 3위는 클래시 오브 킹즈, 4위는 휴대폰인증서비스가 차지했다. 던 오브 워는 지난 주 2위에서 5위로 하락했다.
 
애플 앱스토어
 
피키캐스트, 카카오톡 제치고 1위 올라
 
이번 주 애플 앱스토어 앱순위 무료부문은 1위를 오랫동안 차지하고 있었던 카카오톡이 피키캐스트에게 자리를 넘겨주고 2위로 내려오는 변화가 있었다. 무료부문 3위로 밴드가 새롭게 등장했으나 아이튠즈U와 네이버는 순위권 내에 이름을 남기는데 성공했다. 유료부문은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가 1위를 지킨데 이어 점신도 2위 자리를 유지했다. 3위로 킹덤러쉬 오리진이 순위권에 재등장했고 5위 AV플레이어도 재진입했다.
 
▲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앱순위 1위는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 였다 <사진 = 오드엠>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는 낮잠, 밤잠에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뇌파 사운드를 통해 좋은 잠을 잘 수 있도록 한다. 다양한 자연의 소리를 들으면서 잠을 자고 일어날 수 있도록 알림도 지원한다.
 
2위 점신은 사주운세 서비스로 토종비결, 사주, 궁합, 취업부터 다이어트, 혈액형 운세까지 각종 운세를 역술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다. 매일 상단 위젯으로 오늘의 운세를 받아보거나 친구, 가족 등 지인들의 운세도 볼 수 있다.
 
3위 Kingdom Rush Origins은 디펜스 게임인 킹덤러쉬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전작보다 풍성해진 콘텐츠를 선보였다. 새로운 적군, 아군 종족 및 포탑 등이 추가됐으며 등장인물의 사연을 토대로 스토리라인이 더해졌다.
 
4위 Phone Doctor Plus는 시스템 모니터링과 27가지 하드웨어 항목 및 센서를 테스트하는 앱이다. 아이폰을 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5위 AVPlayer는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을 별도의 변환 과정 없이 바로 시청 가능한 동영상 플레이어다. 건너뛰기나 빠르게 보기도 제스처 컨트롤로 지원한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는 피키캐스트다. 페이스북 인기글, 예능, 드라마 핫클립, 웃긴 사진 등 매일 매일 새로운 콘텐츠들이 업데이트된다. 무료한 시간을 재미있는 글, 이미지 등을 감상하며 지낼 수 있도록 돕는 앱이다.
 
2위 카카오톡은 전세계 어디서나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메신저 서비스다. 최근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게임의 인기에 카카오톡을 다시 찾는 유저가 많아졌다.
 
3위 밴드 - 모임이 쉬워진다!는 학교, 회사, 동창회, 동호회 등 다양한 모임을 만들어 모바일에서도 이어갈 수 있게 만드는 커뮤니티 서비스다. 게시판, 사진첩, 채팅방을 통해 이야기 나눌 수 있다. 투표, 일정공유, 주소록 등으로 연락을 주고받는 것도 가능하다.
 
4위 iTunes U는 세계 유수의 대학 및 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강의, 게시물, 과제 등에 대한 질문을 올리거나 토론에 참여도 가능하다.
 
5위 네이버 – Naver는 다양한 검색 기능과 서비스를 지원하는 검색 앱이다. 최근 새로운 기능으로 업데이트돼 위젯 기능은 물론 인식 검색, 지역 검색, 초성 검색, 음성 검색 등을 할 수 있다.<자료 : 팟게이트>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 / Backpackr Inc. / 건강 및 피트니스 / 수면관리 / $0.99
2위/ 점신-사주운세,사주,커플궁합,오늘의운세,별자리,혈액형/ Handasoft Co., Ltd. / 라이프 스타일 / 운세 / $1.99
3위/ Kingdom Rush Origins / Ironhide Game Studio / 게임 / 전략 / $0.99
4위/ Phone Doctor Plus / Cheng Calvin / 유틸리티 / 폰 정보 관리 / $0.99
5위/ AVPlayer (무인코딩 속도조절 자막지원 플레이어) / EPLAYWORKS / 엔터테인먼트 / 동영상 플레이어 / $2.99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피키캐스트 / Pikicast Inc. / 엔터테인먼트 / 콘텐츠 감상
2위/ 카카오톡 KakaoTalk / Kakao Corp. / 소셜 네트워킹 / SNS
3위/ 밴드 - 모임이 쉬워진다! / Camp Mobile / 소셜 네트워킹 /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4위/ iTunes U / Apple / 교육 / 대학 강의
5위/ 네이버 – Naver/ NAVER Corp. / 참고 / 검색
 
 
구글 플레이
 
게임 강세 속 갓피플성경·카카오톡 재등장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료부문 앱순위는 마인크래프트, 데몽헌터가 1·2위를 지켜낸 가운데 3위로 후크가 새롭게 등장했다. 5위로는 유일하게 비게임 앱인 갓피플성경이 오랜만에 순위권에 등장했다. 무료부문 앱순위 1위는 길건너 친구들이 지켜냈다. 카카오톡은 2위로 재진입했고 앵그리버드 For Kakao는 3위 자리를 지켰다. 4위 무한의계단과 5위 이사만루는 새로이 순위권에 나타났다.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유료부문 앱순위 1위는 마인크패르프트 포켓에디션이었다 <사진 = 오드엠>
 
1위 Minecraft - Pocket Edition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2위 데몽 헌터는 액션 판타지 게임이다. 인간의 뇌를 모방해 만들어진 초기 전뇌 시스템에 발생한 버그 데몽을 제거하는 헌터가 돼 각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데몽을 쓰러뜨리고 뛰어난 헌터로 성장해간다는 스토리다.
 
3위 HOOK는 어지럽게 펼쳐져 있는 막대기를 서로 연결되도록 정리하는 퍼즐게임이다. 터치만으로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총 50개의 스테이지를 제공한다.
 
4위 문명의 시대 - 아시아는 영토전략게임으로 세계 정복을 목적으로 한 턴 기반 전략게임이다. 최근 한글화 지원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5위 갓피플성경은 매일 업데이트되는 묵상자료와 말씀, 찬송가사를 지원한다. 편리하게 성경을 통독할 수 있도록 형광펜, 읽기표, 글자 크기 조절 등을 제공한다. 현재 할인 행사 중이다.
 
무료부문 1위 길건너 친구들은 캐릭터가 도로, 강, 기차길 등을 무사히 건너 목적지까지 갈 수 있도록 움지이는 게임이다. 뽑기를 통해 다양한 캐릭터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플레이를 녹화할 수 있는 등 소소한 재미가 있다.
 
2위 카카오톡은 전 세계 어디서나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메신저 서비스이다. 최근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게임의 인기에 카카오톡을 다시 찾는 유저가 많아졌다.
3위 앵그리버드 for Kakao는 기존 앵그리버드의 카카오게임 버전이다. 새총을 발사하여 새알을 훔쳐간 돼지들에게 복수하는 아케이드 게임으로 다양한 새들의 특수능력을 활용해 요새를 공략하면 된다. 카카오 게임하기 버전에서는 기존 버전과 달리 스테이지 방식과 도전횟수 제한이 추가됐다.
 
4위 무한의 계단은 좌우상하 조작만으로 계단을 오르는 단순한 게임이다. 누적 스코어 점수로 새로운 캐릭터를 해제할 수 있다. 제한시간은 빠르게 계단을 오르면 다시 채워지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한 조작으로 계단을 오르는 것이 핵심이다.
 
5위 이사만루 풀카운트는 실시간 대전 야구게임이다. 실제 선수들의 외모, 투구 및 타격자세 등을 바탕으로 제작된 리얼 모델링이 특징으로 사실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구글 플레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Minecraft - Pocket Edition / Mojang / 게임 / 아케이드 게임 / 8,429
2위/ 데몽 헌터 / LinkTown / 게임 / 액션 / 1,500
3위/ HOOK / Rainbow Train / 게임 / 퍼즐 / 999
4위/ 문명의 시대 - 아시아 / Łukasz Jakowski / 게임 / 전략 / 2,199
5위/ 갓피플성경 / GODpeople, LTD / 도서 및 참고자료 / 성경 / 1,000
 
구글 플레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길건너 친구들 / Yodo1 Games / 게임 / 액션
2위/ 카카오톡 KakaoTalk / Kakao Corp. / 커뮤니케이션 / SNS
3위/ 앵그리버드 for Kakao / Rovio Entertainment Ltd. / 게임 / 아케이드
4위/ 무한의 계단 / NFLY STUDIO / 게임 / 아케이드
5위/ 이사만루 풀카운트 / GONGGAMES Corp. / 게임 / 스포츠
 
 
T스토어
 
유료 부문에서는 방구석에 인어아가씨가 1위를 차지하며 데드엔드 99와 순위를 바꿨다. 사이터스는 2계단 올라 3위에 안착했고 우리집 아기고양이는 4위 자리를 지켰다. 무료 부문은 V3모바일 2.3스탠다드가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지난 주 4위였던 블레이드 오브 갓이 2위를, 5위였던 클래시 오브 킹즈가 3위에 자리잡았다. 휴대폰인증서서비스는 4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던 오브 워는 지난 주 2위에서 5위로 하락했다.
 
▲ T스토어 유료부문 앱순위 1위는 방구석에 인어아가씨였다 <사진 = SK플래닛>
 
T스토어 유료부문 1위는 방구석에 인어아가씨였다. 올해 처음으로 1위를 탈환하며 길었던 2인자의 자리를 잠시나마 벗어났다. 갑자기 인어가 된 소꿉친구를 10년 만에 만나면서 발생하는 이야기를 비주얼 노벨 형식으로 풀어낸 게임이다.
 
데드엔드99는 방구석에 인어가씨와 순위 바꿈을 하며 이번 주 2위에 머물렀다. 데드엔드99는 완성도 높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비주얼 노블 게임의 진수를 느끼게 하는 게임 중 하나다. 화려한 그래픽, 실력파 성우들의 참여를 통한 풀보이스 지원 등이 실감나는 플레이를 지원한다.
 
3위에는 사이터스가 오르며 지난주 잠시 주춤 했던 순위를 다시 한 번 끌어올렸다. 단순한 리듬게임 플레이가 아닌 완성도 높은 세계관을 통해 게임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의 게임 몰입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추가 비용 없이도 업데이트된 새 음악을 플레이 할 수 있다.
 
4위는 우리집 아기고양이가 차지하면서 지난주와 같은 순위를 유지했다. 영물 고양이를 만나면서 생기는 기묘한 만남을 배경으로 한 비주얼 노벨이다. 귀여운 반려동물을 직접 키우는 것 같은 따끈따끈하고 훈훈한 경험을 전달한다.
 
아가레스트 전기는 5위에 오르며 1주 만에 순위권에 복귀했다. 판타지 시뮬레이션 RPG로 드라마틱한 스토리와 웅장한 사운드가 게임의 특징이다. 아츠, 스페셜아츠 개념의 스킬 도입으로 더 댜앙한 전투를 지원한다.
 
무료 부분 1위는 V3 Moblie 2.3 Standard가 자리를 지켰다. 안철수 연구소의 스마트폰 전용백신 V3 Moblie 2.3 Standard는 유해한 모바일 환경으로부터 안드로이드폰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보안 앱이다. 모바일 악성 코드 및 유해 애플리케이션 대한 실시간 탐지가 가능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2위는 지난주에서 2계단 상승한 블레이드 오브 갓이 차지했다. 지난달 출시한 해당 전략 RPG는 장대한 스케일과 다각도의 IMAX액션을 볼 수 있다. 화려한 스킬과 함께 전투펫 시스템, PVP를 즐길 수 있다.
 
3위는 클래시 오브 킹즈(Clash of Kings)가 차지했다. 지난주와 비교해 2계단 뛰어올랐다. 전 세계 수 천 만의 플레이어와 함께 연맹을 만들고 교역을 통해 제왕의 자리에 등극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방법으로 나만의 제국을 육성할 수 있도록 시뮬레이션 게임이 주는 묘미를 느끼게 하는 게임이다.
 
4위 휴대폰인증서서비스는 한 달 만에 순위권에 재 진입했다. 인터넷에서 본인확인을 위해 필요한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한 후 필요 시 저장된 인증서를 PC에 전송하여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공인인증서를 따로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게 해준다.
 
5위 던 오브 워는 순위권을 유지했다. 판타지 테마의 APRG다. 그리스 신화를 배경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다양한 던전을 경험할 수 있다. 플레이의 편의성을 위해 한 손만으로 조작이 가능하도록 해 게임이 주는 박진감을 높였다.
 
티스토어 유료앱 베스트 5
1위/방구석에 인어아가씨/테일즈샵/게임/5,000원
2위/데드엔드99/테일즈샵/게임/1,900원
3위/사이터스(Cytus)/㈜ 유비누리/게임/2,200원
4위/우리집 아기고양이/테일즈샵/게임/5,000원
5위/아가레스트 전기/Selvas Corp/게임/5,500원
 
티스토어 무료앱 베스트 5
1위/V3 Mobile 2.3 Standard/안철수연구소/생활/위치/무료
2위/블레이드 오브 갓/주식회사 라인콩코리아/게임/무료
3위/클래시 오브 킹즈(Clash of Kings)/337 Technology     Limited/게임/무료
4위/휴대폰인증서서비스/㈜ 인포바인/생활/위치/무료
5위/던 오브 워/㈜ 게임에이드/게임/무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