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샤오미가 15일 신규 스마트폰을 공개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27일 메이주도 올 한해를 이끌 새로운 제품을 소개한다.

11일 중국 휴대폰업체 메이주는 중국 웨이보를 통해 새로운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티저 이미지를 살펴봤을 때 3개의 각각 색상이 다른 원형 디자인이 겹쳐 있어 3개의 색상 또는 3개의 신규 스마트폰 모델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또는 신년을 맞이한 메시지로 풀리되기도 한다.

▲ (자료=중국 웨이보)

다만 티저 이미지에서는 후속 주석에 색상이 아닌 세가지를 주목하라는 의미의 글귀가 쓰여 있어 정확하게 어떤 제품이 나올지는 27일 알 수 있을 예정이다.

업계에 따르면 ‘메이주 MX4 프로’ 또는 ‘메이주 MX4’, ‘M1 노트’ 등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이번 티저 이미지가 우분투에서 비롯된 점을 고려했을 때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아닌 우투분 기반 스마트폰이 1종이라도 나올 것으로 보인다.

한편, 우분투는 지난 2013년 넥서스 시리즈들을 통해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우분투 운영체제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선보인 바 있다. 이 후 관련 제품이 상용화 될 것으로 기대됐지만 아직까지 별다른 성과는 없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