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웹3 소셜 프로토콜을 빌딩하는 ‘아더월드’와 콘텐츠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아더월드와 파트너십으로 메타버스 웹툰 허브를 더 샌드박스에 조성하며, 유저들이 카카오페이지 인기 IP 기반 각종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더 샌드박스 웹툰 허브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IP는 ‘나 혼자만 레벨업'으로 NFT와 함께 웹툰 주인공인 ‘성진우’의 일대기를 즐기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후 ‘두 번 사는 랭커’, ‘도굴왕’, ‘정령왕 엘퀴네스’  IP가 추가될 예정이다.

아더월드는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와 큐브 엔터테인먼트가 보유한 지식재산권(IP)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해 다양한 방식으로 소셜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개발하고 있다.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대표 K-pop 아이돌 그룹 (G)I-DLE 등 글로벌 IP를 활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2024년 상반기에는 ‘나 혼자만 레벨업' IP 기반 인터랙티브 콜렉팅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더 샌드박스 코리아 이승희 대표는 “웹툰 인기를 넘어 최근 넷플릭스에서 방영하고 있는 ‘나 혼자만 레벨업’을 포함해, 아더월드가 보유한 인기 웹툰 IP들이 더 샌드박스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웹툰의 세계관과 캐릭터들이 더 샌드박스의 스타일로 새롭게 선보일 수 있도록 아더월드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더샌드박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