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덕현 삼성전기 사장 [사진: 삼성전기]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 [사진: 삼성전기]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삼성전기가 20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제5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2025년에 전장용 매출 2조원 이상 및 AI 매출 2배 성장 목표를 달성하겠다면 주주들에게 선언했다.

장 사장은 "예년보다 실적을 감소했지만 제품 라인업 강화 및 거래선 확대를 통해 전장용 사업 비중이 두 자릿수 중반까지 확대되는 등 고부가 중심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 등의 성과가 있었다"며 "외부 환경 불확실성에도 흔들림 없는 강건한 사업 체질을 구축하겠다"며 중점 추진 방향을 밝혔다.

삼성전기는 품질 강화, 생산성 향상, 원가구조 개선 등을 통해 내부 효율을 향상하는 한편, AI·서버·전장용 매출을 확대해 고성장·고수익 사업에 집중할 방침이다.

장 "삼성전기는 2025년에 전장용 매출을 2조 이상, 매출 비중은 20% 이상 달성하겠다"며 "다양한 애플리게이션 및 고객 다변화로 AI 관련 매출을 매년 2배 이상 성장하는 목표를 세웠다"고 말했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보고 사항과 재무제표 승인, 사내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등 부의 사항이 원안대로 가결됐다. 이사 선임의 경우 사외이사는 정승일 이사, 사내이사로는 최재열 컴포넌트사업부장 부사장을 신규 선임했다. 김용균 이사는 임기 만료로 물러났다.

삼성전기는 이사회 다양성 확대를 위해 2014년부터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하고 있으며, 여성 사외이사 비중을 50%로 유지 중이다.

한편, 삼성전기는 이사회 독립성 강화와 책임 경영을 위해 2016년 비금융 삼성 계열사 중 처음으로 사외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 현재는 김용균 사외이사가 의장을 맡고 있다. 경영위원회를 제외한 모든 이사회 내 소위원회를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