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일부 갤럭시 디바이스 구매 고객에게 One UI 6.1 업데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이 일부 갤럭시 디바이스 구매 고객에게 One UI 6.1 업데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삼성전자]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삼성이 일부 갤럭시 디바이스 구매 고객에게 One UI 6.1 업데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지난 13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가 전했다.

업데이트 출시 예정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2024년 상반기 중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은 업데이트가 제공되는 기기 중 일부는 오는 3월 말까지 업데이트를 먼저 제공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삼성 갤럭시 제품 중 오는 3월 말까지 업데이트 선 제공을 받을 수 있는 기기는 갤럭시S23, S23 플러스, S23 울트라, 갤럭시S23 FE, 갤럭시Z 플립5, 갤럭시Z 폴드5, 갤럭시 탭S9, 탭 S9 플러스, 탭 S9 울트라 등이 해당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은 최근 자사의 스마트폰에 인공지능(AI) 기능을 도입해 이를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이에 새로운 UI 출시와 함께 갤럭시 사용자에게 다양한 AI 기능을 더 많은 사용자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AI를 활용한 실시간 번역, 채팅 지원, 서클 투 서치, 노트 지원 및 사용자 지정 편집 등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