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에 뮤직 비디오 기능이 추가된다는 소식이다. [사진: Spotify]
스포티파이에 뮤직 비디오 기능이 추가된다는 소식이다. [사진: Spotify]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음악 스트리밍 앱 '스포티파이'가 뮤직 비디오 기능을 공식적으로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13일(현지시간) 더버지에 따르면 최근 스포티파이 베타버전에 뮤직 비디오 기능이 포함된 것이 확인됐다. 이 기능은 현재 11개 시장에서 제한된 카탈로그만 이용 가능하며, 에드 시런, 도자 캣 등 유명 아티스트의 노래가 지원된다. 스텐 가마크 스포티파이 글로벌 소비자 경험 책임자는 "추후 수천 곡의 뮤직비디오 카탈로그가 포함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뮤직 비디오 기능은 지원되는 트랙의 '지금 재생 중' 화면을 통해 접근할 수 있다. 이후 노래 제목 위에 '동영상으로 전환' 아이콘이 표시돼 이를 탭 하면 노래가 시작되면서 뮤직 비디오가 함께 재생된다. 

해당 기능은 iOS와 안드로이드뿐만 아니라 데스크톱과 TV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뮤직 비디오를 시청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구독 가입이 필요하다.

스포티파이는 "새로운 뮤직 비디오 기능을 통해 아티스트가 청취자의 관심을 끌고 팬으로 전환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