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스마트프릭스(SmartPrix) / 온리크스(OnLeaks)]
[사진: 스마트프릭스(SmartPrix) / 온리크스(OnLeaks)]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차세대 삼성 갤럭시Z 폴드6의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됐다고 28일(현지시간) IT매체 더버지가 전했다. 

스마트프릭스(SmartPrix) 및 온리크스(OnLeaks)에 따르면 사진 속 갤럭시Z 폴드6는 둥근 모서리 대신 네모난 모서리를 갖춰 박스형 디자인을 선보였다.

펼쳤을 때 크기는 153.5 x 132.5 x 6.1mm로 이전 모델보다 조금 더 짧고 넓다. 내부 화면 크기는 대각선으로 약 19cm, 전면 커버 디스플레이는 약 15cm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도 후면의 트리플 카메라와 같이 현재 갤럭시Z 폴드5와 동일한 디자인 요소가 많이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다. 기기 상단에는 3개의 마이크와 스피커 그릴이, 하단에는 또 다른 마이크와 스피커 그릴 및 USB-C포트도 갖췄다. 볼륨 컨트롤과 전원 버튼도 마찬가지로 오른쪽에 있으며 SIM 카드 슬롯은 왼쪽에 있다.

구체적인 사양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세대 3칩셋에서 구동되며 12GB 및 16GB 메모리 옵션과 1TB 저장 용량을 채택할 전망이다. 또한 두 화면은 120헤르츠 주사율을 지원하는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

아울러 카메라 시스템으로는 5000만화소 메인 카메라와 1000만화소 전면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7월 개최되는 삼성 언팩 행사에서 공식적인 정보가 제공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