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삼성전자]
[사진: 삼성전자]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삼성전자가 2024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와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벽걸이'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에너지 절약 기능을 강화하고 리모컨 없이도 빅스비(Bixby)를 통한 제어기능을 추가했다.

스탠드형 제품인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전 모델을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또는 2등급으로 구성했다. 냉방 효율이 1등급 최저 기준 대비 10% 높은 '고효율 에너지 절전 모델'도 확대된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연동하면 AI 절약 모드도 활용할 수 있다. 최대 30%까지 에너지 사용 절약이 가능하다.

빅스비 기능은 스마트싱스에 연결해 에어컨과 함께 다른 가전까지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거실에서 에어컨을 통해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에 음성 명령을 보내 청소를 시시작할 수 있다.

에어컨을 켜고 끄거나 온도를 조절하는 등 간단한 음성 제어는 와이파이 연결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이외 실내 움직임 감지, 내부 습기 건조, 부재 시 절전, AOD(Always On Display) 기능이 탑재됐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벽걸이형도 에너지 절감 기능이 강화됐다. AI 절약 모드에서 압축기 작동을 최적화해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 절감할 수 있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2016년 첫 출시 이후 발전을 거듭해온 무풍에어컨이 에너지 절감 기능과 빅스비로 한 단계 더 진화했다"며 "앞으로도 삼성 가전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