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포스코퓨처엠]
[사진: 포스코퓨처엠]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포스코퓨처엠이 S&P 글로벌 2023년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인더스트리 무버(Industry Mover)'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S&P 글로벌은 매년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를 실시해 각 산업별 상위 기업 중 전년 대비 5% 이상 ESG 점수가 향상된 기업에 '인더스트리 무버' 등급을 부여한다.

포스코퓨처엠은 이번 평가에서 69점을 받아 전년 대비 33% 향상됐다. 이번 평가에는 9400여개 기업 중 41개 기업만 '인더스트리 무버' 등급을 받았다.  

또 지속가능경영 연례 보고서 회원(The Sustainability Yearbook Member)에도 처음 등재됐다. S&P 글로벌은 각 산업에서 상위 15% 기업이면서 해당 산업군 최고 점수 30% 이내 기업을 회원으로 등재한다.

회사 측은 탄소배출량 감축, 공급망 관리, 규범준수 노력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객관적이고 실질적인 ESG 경영활동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포스코퓨처엠은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온실가스 관리지표를 현행 직·간접배출(Scope1·2)에서 협력업체, 물류시스템 등 기업활동 전반을 포함하는 기타 간접배출량(Scope3)까지 확대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