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카카오페이]
[사진: 카카오페이]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카카오페이가 5대 시중은행과 지방은행 등과 제휴를 맺고 ‘전월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출시한다.

전월세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금융소비자라면 금융사 지점을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 및 카카오페이앱에서 여러 금융사의 금리를 손쉽게 비교하고 갈아탈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전월세대출을 새롭게 알아보는 금융소비자부터 기존 전월세대출을 더 좋은 조건으로 갈아타고 싶은 금융소비자 모두에게 가장 탄탄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금융소비자들에게 보다 좋은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5대 시중은행이 입점하는 등 업계 최다 제휴사와 협력을 구축했다. 

31일에 출시하는 ‘전월세대출 갈아타기’에는 먼저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경남은행 총 6개 금융사가 입점한다. 우리은행도 입점 확정돼 서비스 오픈 후 입점 예정이다. 추가로 인터넷은행 2개사와도 입점을 협의 중에 있으며 이외에도 사용자들의 선택권 확대를 위해 다양한 금융사들과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2021년 11월부터 플랫폼 중 유일하게 운영해 오고 있던 신규 전월세대출 비교 서비스에 이어 이번 ‘전월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의 출시로 금융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의 영역을 확대한다. 

카카오페이 ‘전월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의 ‘대출’ 영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민수 카카오페이 대출사업부문장은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에 이어 전월세대출 갈아타기까지 대출 상품의 커버리지를 확대해 사용자가 실질적으로 느끼는 효익을 크게 늘릴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사와 계속해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