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 오토 트래킹 스탠드 프로 [사진: 벨킨]
벨킨 오토 트래킹 스탠드 프로 [사진: 벨킨]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벨킨이 애플 독킷(DockKit) 기술을 최초로 적용한 제품인 '오토 트래킹 스탠드 프로'(Auto-Tracking Stand Pro)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iOS 17의 독킷 기능을 적용한 오토 트래킹 스탠드 프로는 아이폰12 이상 기기를 지원하며, 전면과 후면 카메라 모두 트래킹 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앱 없이 아이폰을 스탠드에 부착해 NFC를 통해 페어링 하면 버튼 하나로 기본 카메라 앱과 페이스 타임, 인스타그램, 틱톡,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즉, 기본적인 촬영뿐만 아니라 업무용 도구로도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360도 포커스 트래킹 기술이 적용돼 얼굴과 몸체 등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상하 90도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피사체의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담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움직이는 소음이 영상에 담기지 않도록 조용하고 부드러운 모터가 탑재됐고, 하단 버튼을 통해 손쉽게 트래킹 기능을 끄고 켤 수 있다. 

오토 트래킹 스탠드 프로는 맥세이프를 통해 최대 15와트(W)의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하며, 최대 5시간 사용할 수 있는 2차 전지 배터리가 내장돼 케이블 연결 없이도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다. 또 제품의 최소 75%가 재활용 플라스틱(PCR) 소재를 사용해 제작됐고, 100% 플라스틱 프리 포장으로 판매된다. 
 

벨킨 부스트차지 프로 Qi2 2-in-1 마그네틱 무선 충전 패드 [사진: 벨킨]
벨킨 부스트차지 프로 Qi2 2-in-1 마그네틱 무선 충전 패드 [사진: 벨킨]

한편, 벨킨은 차세대 충전 규격인 Qi2 무선 충전 제품도 공개했다. 안전성 테스트를 마친 벨킨의 Qi2 충전 제품 3종 '부스트차지 프로 2in1 Qi2 무선 충전 패드', '부스트차지 프로 Qi2 3-in-1 마그네틱 무선 충전 패드', '벨킨 부스트차지 프로 Qi2 무선 충전 스탠드'는 아이폰 및 Qi2 호환 디바이스를 최대 15W까지 무선 충전을 지원해 준다.

벨킨은 Qi2 제품이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전력을 공급해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했으며, 충전 디바이스의 보호를 위해 불필요한 과열 방지 시스템을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