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행사장 내부 전경 [사진: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행사장 내부 전경 [사진: 넥슨게임즈]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넥슨게임즈는 '블루 아카이브'의 일본 서비스 3주년을 맞아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됐으며, 블루 아카이브의 일본 서비스를 맡고 있는 주식회사 요스타가 주최했다. 

도쿄 '마쿠하리 멧세 국제 전시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약 2만명의 유저들이 방문했으며, 행사 기간 중 진행된 생방송은 무려 14만명 이상의 최고 시청자수를 기록했다.

3주년 행사장은 블루 아카이브의 세계관과 캐릭터들로 빈틈없이 꾸며졌으며, 이틀 간의 생방송, DJ 스테이지, 퀴즈대회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제공됐다.

행사장 도처엔 게임에 등장한 모든 학생들의 일러스트로 제작한 등신대를 비치했으며, 게임 내 비주얼을 담은 대형 태피스트리도 행사장 분위기를 한층 달아오르게 했다. 블루 아카이브의 핵심 콘텐츠인 '총력전'에 등장한 보스들은 대형 풍선으로 제작돼 유저들을 맞이했다. 거대 로봇인 '카이텐저'는 또 다른 총력전 보스인 '페로로지라'와 나란히 배치를 채택해 '최종편'의 명장면을 연상시키며 호응을 얻었다.

또 '게임개발부'의 부실(동아리방), 래빗 소대가 머무는 '코우사기 공원', '에덴 조약편에 등장하는 잔해 더미' 등 게임 속의 다양한 공간을 재현한 공간들은 블루 아카이브와의 추억을 사진에 담으려는 많은 유저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행사장 곳곳에 배치된 '페로로', '아로나' 등의 인형탈 캐릭터들과 코스플레이어들도 축제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만들었다.

행사 기간 중에는 블루 아카이브의 인게임 업데이트, 다채로운 마케팅 및 컬래버레이션 시책을 발표하는 블루아카 라이브는 물론 3년 간 전개된 메인 스토리에 대한 회고 및 다양한 숫자로 블루 아카이브를 돌아보는 토크쇼 등이 진행됐다.

블루아카 라이브를 통해서는 풍성한 인게임 업데이트 및 마케팅 시책들을 발표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월 개최되는 '삿포로 눈 축제'에 참가해 캐릭터들의 설상(눈 조각상)을 전시한다. 또 일본 대표 편의점 브랜드인 로손, 애니매이션 및 게임 관련 상품 판매점 애니메이트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며,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3주년 기념 굿즈 등의 발매 계획도 공개했다.

블루 아카이브 TVA 키비주얼 [사진: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TVA 키비주얼 [사진: 넥슨게임즈]

특히 지난 20일 생방송 현장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더 애니메이션'이 오는 4월에 'TV도쿄 계열·BS11 외'를 통해 일본 지역에서 방영된다는 소식이 공개됐다. 

이번 애니메이션은 블루 아카이브의 첫번째 메인 스토리인 '대책위원회편'을 다루며,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소속의 '시로코', '호시노', '세리카', '노노미', '아야네' 등이 등장하는 티저 PV(Promotion Video)도 공개됐다.

김용하 넥슨게임즈 총괄 PD는 "일본 서비스 3주년 행사를 선생님들과 함께 진행할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풍성한 인게임 업데이트와 TV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다채로운 미디어믹스로 선생님들께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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