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네이버페이]
[사진: 네이버페이]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네이버페이가 10개 손해보험사의 자동차보험을 1분 만에 비교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 

네이버페이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해보기 위해 여러 보험사를 각각 확인해야 했던 기존의 불편을 해소하고, 업계 최다 손보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간편하면서도 합리적인 보험상품 비교 경험을 제공한다.

네이버페이는 금융위원회가 추진하는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에 참여하는 모든 손보사와 제휴를 추진해 롯데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캐롯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AXA손해보험,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등 총 10개 보험사 제휴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기존에는 자동차보험 가입을 원하는 사용자들이 최적의 보험료를 비교하기 위해 각 보험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본인 인증하는 절차를 반복해야 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사용자들은 보다 간편하게 여러 보험사가 제시하는 견적을 한 눈에 비교하며, 내게 맞는 최적의 보험을 찾을 수 있게 됐다.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인 네이버페이 ‘내자산’, 자동차보험 갱신과 정비시기 알림 등 차량 통합 관리가 가능한 ‘네이버 마이카(MY CAR)’ 서비스 등 기존의 네이버페이 서비스와 연계해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나의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네이버페이는 전문가가 알려주는 다양한 보험 콘텐츠를 제공하고, 할인율과 특약까지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는 네이버에서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비교’를 검색해 이용할 수 있다.

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는 차량을 보유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을 보다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네이버페이는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편리하면서도 합리적인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