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토스]
[사진: 토스]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19일부터 토스 앱에서 자동차 보험료를 한눈에 비교하고 추천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신규 또는 갱신으로 자동차 보험 가입이 필요한 금융소비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여러 보험회사의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다. 

지난해 7월 금융위원회는 금융소비자와 보험회사 간 정보 비대칭성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토스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바 있다.

토스는 ▲KB손해보험 ▲삼성화재해상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DB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 등 다수의 보험회사와 제휴해 ‘차 보험 비교하기’ 서비스를 선보였다.  

기존에 자동차 보험 가입을 위해 비교하려면 여러 보험사 홈페이지를 일일이 방문 후 본인 인증, 차량정보 입력, 운전자범위 및 담보별 가입금액 설정 등 반복적인 절차를 각각 진행해야 했다. 반면에 토스 ‘차 보험 비교하기’ 서비스에서 한번만 입력하면 제휴된 모든 보험사의 보험료를 저렴한 순서 등 쉽게 비교하고 보험사 페이지로 바로 연결, 가입까지 진행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토스에서 보험료를 비교해보기 위해서는 자동차 모델, 보험 시작일, 운전자 범위, 예상 주행 거리, 선할인 또는 후할인, 할인 특약, 안전운전습관 특약, 부속품, 보장내용 등을 선택해야 한다.

토스 관계자는 “서비스 오픈 초기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부족함 없는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제휴사를 분기 내 총 10개까지 늘려나가며, 국민들의 ‘카 라이프’에 실질적으로 유익한 금융 혁신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