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SK그룹]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SK그룹의 CES 2024 전시관이 관람객 6만명을 넘어서며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SK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Las Vegas Convention Center)에 마련한 CES 2024 SK그룹 통합전시관을 찾은 누적 관람객이 개막 3일차에 6만여명에 달할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대비 두 배 이상으로 늘어난 수준이다.

SK는 지름 6미터의 대형 구체 LED '원더글로브(Wonder Globe)'를 설치해 이목을 끌었으며 관람객들에게 수소연료전지로 운행되는 기차를 탈 수 있는 '트레인 어드벤처(Train Adventure)', 도심항공교통(UAM) 체험과 탄소 감축 및 AI 솔루션을 영상으로 관람할 수 있는 '매직 카페트(Magic Carpet)' 등 많은 볼거리를 전시관에서 제공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CES 2024 개막 첫날인 지난 9일 SK 테마파크를 찾았다. 최 회장은 "챗GPT가 나온 지 1년 정도 됐는데, 그전까지도 AI가 세상을 어떻게 할 것이라는 생각을 안 했지만 브레이크스루(breakthrough, 돌파구)가 일어나다 보니 너도나도 웨이브를 타려고 노력하는 것 같다"고 관람 소감을 전했다.

탄소 감축 등 기후 위기에 대한 대응 노력과 이와 관련된 체험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SK그룹은 지난 CES 2022에서 2030년 기준 전 세계 탄소 감축 목표량의 1%(2억톤)를 줄이겠다고 공표하고, CES 2023에는 탄소 감축 로드맵 실행을 위한 SK 보유 기술 및 추진 사업들을 선보였다.

이번 CES 2024에서는 '기후위기가 사라진 넷제로 세상 속에서 느낄 수 있는 행복(Inspire Happiness)'이라는 주제로 관람객들이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을 꾸몄다.

SK그룹 관계자는 "이번 CES에서 다소 어려울 수 있는 탄소감축 및 AI 기술들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새로운 방식의 전시를 했다"며 "앞으로도 SK의 넷제로를 향한 여정에 더 많은 이해관계자가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