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모델이 KT 지니 TV로 밀리의 서재의 오브제북을 즐기는 모습 [사진 : KT] 
KT 모델이 KT 지니 TV로 밀리의 서재의 오브제북을 즐기는 모습 [사진 : KT]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의 ‘오브제북(Objet Book)’을 지니 TV에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브제북’은 밀리의 서재에서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로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세 가지 요소로 구성한 영상형 독서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오브제북을 통해 원작 도서의 분위기를 반영한 다양한 일러스트 이미지를 볼 수 있고, 텍스트 자막이 보여 도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번 지니TV의 오브제북은 밀리의 서재가 KT의 미디어 그룹사로 편입된 이후 IPTV와 도서의 첫 협업 사례이다. 본래 밀리의 서재는 구독형 월 정액 서비스로 유료 가입자만 이용 가능한 콘텐츠이지만, 지니 TV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지니 TV의 ‘지니Apps’메뉴에서 밀리의 서재 ‘오브제북’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콘텐츠는 ‘잃어버린 마음을 찾아서’, ‘고양이와 시’, ‘빵과 시’ 3개의 시리즈로 약 20편의 단편 콘텐츠다. 추후엔 오브제북 제작 전 과정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AI 오브제북’도 지니 TV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오브제북은 많은 사람들이 일상에서 책과의 접점을 더 많이 갖게 하고자 ‘책은 집중해서 읽어야하는 것’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나, ‘내 공간에 틀어 두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책’이라는 컨셉으로 기획됐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KT와 밀리의 서재는 지니TV ‘오브제북’ 서비스 출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는 2월 11일까지 지니 TV ‘오브제북’ VOD 상세 페이지나 지니 TV 밀리의 서재 전용관의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더 프리스타일(빔프로젝터)’과 ‘애플 에어팟 맥스’를 증정한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오브제북과 gPLAY와 같은 새로운 고객 볼거리와 IPTV를 통해 체험할 수 있는 경험의 폭을 확대하기 위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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