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왼쪽)와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IBK투자증권]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왼쪽)와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IBK투자증권]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IBK투자증권은 삼양라운드스퀘어와 사업 확대 및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8일 서울 삼양라운드스퀘어 본사에서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 등 양사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삼양라운드스퀘어와 IBK투자증권은 ▲기업금융 ▲자금운용 ▲리테일·리서치 ▲ESG·사회공헌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시너지를 발휘하고, 향후 진행 상황에 따라 협력 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

특히 양사는 협업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고, 친환경·신재생에너지 등 ESG 관련 상품 개발에도 공동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전 삼양식품그룹)는 불닭볶음면·삼양라면 등을 출시한 식품 업체다. IBK투자증권 중소기업 특화 증권사다.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은 “각자의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역량을 지닌 양사가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IBK투자증권과 전략적 파트너로서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통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는 “삼양라운드스퀘어와의 새해 첫 업무협약은 변동성이 큰 시장 환경에서 제조업과 금융업의 협력을 통한 상생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미래 먹거리 발굴은 물론, ESG 경영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