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오는 2월 중으로 비전 프로(Vision Pro)를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 애플]
애플이 오는 2월 중으로 비전 프로(Vision Pro)를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 애플]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2024년 새해에는 아이폰16 시리즈를 포함해 다양한 애플 신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이에 비전 프로 출시부터 아이패드 라인업의 전면적인 개편 등 2024년 애플에 기대할 만한 소식이 많다고 지난 5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전했다.

애플의 2024년은 비전 프로의 출시로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비전 프로는 오는 2월 중으로 일반 출시를 앞두고 현재 대량 생산 중이라고 매체는 전했다.

아이패드 프로 모델은 최신 M3 프로세서를 사용할 것이 확실시된다. 이를 통해 전문가 수준의 앱 활용과 멀티태스킹 등의 성능과 효율성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소식통에 따르면 올해 중으로 애플은 아이패드의 새 버전을 준비 중인 것으로 보인다. 2023년 애플은 새로운 아이패드를 출시하지 않았다. 2024년 아이패드 라인업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새로운 12.9인치 아이패드 에어가 추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 모델은 오는 3월경에 발표 및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애플은 맥북 에어의 새로운 버전을 개발 중이며, 새로운 맥북 에어 라인 역시 아이패드 에어와 비슷한 시점인 오는 3월경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 에어팟 라인업의 경우 보급형 에어팟에 대한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나, 에어팟 맥스의 경우 그다지 큰 변화를 선보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6월에 애플은 세계개발자회의(WWDC)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높다. 여기에는 차세대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출시가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고 매체는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