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지란지교데이터]
[사진 지란지교데이터]

[디지털투데이 박건도 기자] 지란지교데이터가 키오스크 정보 보안 솔루션 '키오스크필터'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우수한 품질을 갖춘 제품에 부여하는 국가 품질 인증제도다. 지란지교데이터는 GS 인증 1등급인 키오스크필터를 통해 공공, 의료, 유통 등 다양한 분야 키오스크 보안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

한국소비자원이 2022년 발간한 키오스크 이용 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내 공공 분야 키오스크 운영 현황은 약 18만대로 추정되며,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2022년 기준 45만대 이상 키오스크가 운영 중인 것으로 추정했다. 특히 무인매장 등 키오스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보안 조치가 필요한 상황이다.

키오스크필터는 키오스크·POS 시스템을 보호를 위해 고안된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으로 키오스크 보안 수요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지란지교데이터 측은 기대했다. 필터는 사용자 행위 분별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랜섬웨어 및 악성코드 탐지 ▲키오스크 운영 프로그램 외 이상 행위 탐지를 지원한다. 

유병완 지란지교데이터 대표는 "키오스크 보안 솔루션 '키오스크필터'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해 제품 기술력 및 안전성을 검증받았다"며 "지란지교데이터는 키오스크 보안의 필요성을 알리고, 공공, 의료,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인정보 및 데이터가 보호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