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데이터 보호 전문 기업 지란지교데이터는 POS, 키오스크, 스마트 자판기 등 산업용 PC개발 및 IT 제품 전문기업 아스템즈와 키오스크·POS 등 특수목적시스템 사이버 위협 예방을 협력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아스템즈는 키오스크 및 POS 도입 고객사에서 보안 기능을 요청할 시 지란지교데이터 키오스크·POS 민감 정보 보호 및 해킹 방지 솔루션 ‘키오스크필터(KIOSKFILTER)’를 제공한다.

‘키오스크필터’는 윈도 OS기반으로 돌아가는 키오스크 및 POS 등 특수목적형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이다. 

사용자 행위 분별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바이러스, 웜, 랜섬웨어 등 악성코드(Malware) 탐지 및 해킹 차단 ▲키오스크·POS 기본 운영 프로그램 외 이상 행위 탐지 ▲USB 등 매체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유병완 지란지교데이터 대표는 “아스템즈와 협력을 통해 PC부터 특수목적시스템까지 데이터 보호 영역을 확장하면서 ‘리얼 프라이버시 및 데이터 케어’라는 비전에 한 발 더 다가섰다”며, “지란지교데이터는 전세계인이 체감할 수 있는 프라이버시 및 데이터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