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모습 [사진: 신한은행]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모습 [사진: 신한은행]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신한금융이 기존에 성공에 안주해서는 안 되면 혁신과 도전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진옥동 회장은 1월 2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경영 슬로건은 ‘고객중심, 일류(一流) 신한!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고객중심은 신한을 이끌어 온 원동력이자 지속가능한 성장의 핵심 키워드”라며 “규모와 성과에만 몰두한다면 '고객'이라는 본질을 놓칠 수 있다”며 “고객중심만이 일류 신한의 유일한 길임을 함께 새기며 2024년 새해를 맞이하자”고 말했다.

진 회장은 “시장, 기술, 금융 소비자의 트렌드가 분초 단위로 급격히 변하고 있다. 우리가 경험한 과거 어느 때보다 변화의 속도는 훨씬 빠르고 그 방향도 가늠하기 어렵다”며 “기존의 성공 방식만 고집한다면 미래를 보장할 수 없다”고 경고했다.

진 회장은 근본적인 혁신과 도전에 나설 때라며 ESG, 디지털, 글로벌을 비롯한 모든 영역에서 신한이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간다는 마음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진 회장은 “1등은 스스로의 노력만으로 달성할 수 있지만 일류는 다른 모두의 평가와 인정으로 완성된다”며 “신한만의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담대하게 나아가자”고 제언했다.

그는 어떠한 환경에서도 혼자만의 생존이 불가능하고 자신을 둘러싼 모두의 가치를 높이고자 힘쓰는 기업만이 오랫동안 지속가능할 수 있다며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어우러진 금융 생태계에서 주위에 대한 관심과 공감의 자세는 필수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