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지멘스]
[사진: 지멘스]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노르웨이 자율 공장 자동화 스타트업 기업인 ‘휠미’가 다양한 사물을 자율주행 로봇으로 변환할 수 있는 차세대 자율 시스템 지니어스 2 개발을 위해 자사  서비스형 지멘스 액셀러레이터(Siemens Xcelerator) 산업용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선택했다고 18일 밝혔다.

휠미(wheel.me) 시스템을 사용하면 사람 개입 없이도 공장 현장에서 상품을 운송해 물류 내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다. 디자인이나 형태를 변경할 필요 없이 최소 노력만으로 무엇이든 자율주행 로봇으로 변환할 수 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매츠 프리베르크(Mats Friberg) 북유럽 운영 부문 부사장 겸 총괄 디렉터는 “스타트업이 설계, 제조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혁신의 생명선이라고 믿는다. 공장과 창고에서 자율 로봇 잠재력을 모색하는 휠미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 지멘스 액셀러레이터 포트폴리오는 통제되고 관리되며 안전한 수명주기 관리 환경에서 설계, 엔지니어링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모든 규모 기업에서 활용되며 진정한 혁신과 미래 개척을 지원한다. 이번 협업은 그걸 증명하는 좋은 예시 중 하나”라고 말했다.
 

키워드

#지멘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