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KBI알로이 [사진: KBI그룹]
삼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KBI알로이 [사진: KBI그룹]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KBI알로이가 5일 코엑스에서 열린 제60회 무역의 날에서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무역의 날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해외시장 개척, 국가 수출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기업을 치하하기 위해 매년 12월5일 개최하는 시상식이다. 전년 7월부터 올해 6월 수출 실적을 토대로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공헌한 기업을  선정, 포상을 수여한다.

KBI알로이는 전년 수출실적(약 2650만달러) 수출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약 3050만달러를 기록하며 ‘3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BI알로이는 KBI그룹의 동 특수합금 소재 제조 계열사다. 1963년 영일특수금속이라는 기업명으로 설립돼 2019년 KBI알로이로 사명을 변경했다. 60여년 동안 자동차 ▲저항 용접용 소재 ▲조선 후판 용접용 소재 ▲동 및 철강 주조 몰드용 소재 ▲ 항공용 와이어 ▲고속철 와이어 ▲전기자동차용 시그널 와이어 등 동특수합금소재를 미국, 독일, 중국, 일본, 브라질 등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 수출해왔다.

박한상 KBI그룹 부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공장 자동화 구축과 산학연 협업을 통해 제4차 산업 혁명의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소재를 개발 할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품질 개선을 통해 동분야를 이끄는 세계 최고의 소재기업으로 발전해 나가도록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KBI그룹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