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네이버]
[사진: 네이버]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네이버가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사업을 본격화 한다. 오는 19일 공개 시험 서비스를 선보인 뒤 내년 정식 서비스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전날 직원들을 대상으로 게임 스트리밍인 '치지직'(CHZZK·가칭)의 비공개 시험(CBT) 서비스를 시작했다. 

네이버는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가 이상없이 작동하는지 테스트하기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게임 대항전을 중계한다. 오는 8일까지 진행되는 게임 대항전은 스타크래프트와 리그오브레전드(LoL·롤) 경기로 구성됐으며 직원 380명이 플레이어로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 게임 스트리밍은 화질이 풀HD급인 1080P이며 게임 방송에 적합한 유저 인터페이스(UI)와 커뮤니티, 후원 기능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트위치가 제공하지 않는 주문형비디오(VOD) 다시 보기도 포함한다. 

네이버는 직원 대상 CBT를 거쳐 오는 19일 게임 스트리머들을 대상으로 공개 테스트(OBT)를 진행할 계획이다. 

'치지직'은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 소속 게임 스트리머들이 참여한 영상의 모니터링과 가이드라인 마련 등을 거쳐 내년 상반기에 정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