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카카오]
[사진: 카카오]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카카오가 이용자 투표로 선정된 '2023년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톱3 캐릭터 '무뇽이', '트왈덕', '귀염뽀짝 곰됴리'의 팝업 스토어를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 6월 이용자들이 투표를 통해 지난해 처음으로 출시된 이모티콘 중 인기 캐릭터를 선정하는 2023년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이 이벤트에는 584만명의 이용자가 참여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최애 캐릭터에 투표를 진행했으며, 최종적으로 ▲ 무뇽이 ▲ 트왈덕 ▲ 귀염뽀짝 곰됴리 캐릭터가 각각 1위, 2위, 3위를 차지하며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로 선정됐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말랑쫀득 무뇽이 얼굴 쿠션', '트왈덕 대환장 스티커', '귀염뽀짝 곰됴리 키링'을 비롯해 캐릭터들이 저마다 가지고 있는 매력을 가득 담은 그립톡, 볼펜, 메모지 등 50여종의 다양한 굿즈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팝업 스토어를 찾은 고객들을 위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팝업 스토어에 방문해 카카오 이모티콘 인스타그램 채널을 팔로우한 고객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무뇽이', '귀염뽀짝 곰됴리' 캐릭터 상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키링 세트, 행운 부적, 캐릭터 엽서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팝업 스토어에 방문해 굿즈로 변신한 세 캐릭터들의 또 다른 매력과 사랑스러움을 즐기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