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하이퍼카 '하이파이A' [사진: 휴먼호라이즌즈]
전기 하이퍼카 '하이파이A' [사진: 휴먼호라이즌즈]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휴먼호라이즌즈(Human Horizons, 하이파이)가 전기 하이퍼카 '하이파이A'(HiPhi A)를 공개했다. 

15일(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하이파이A의 A는 아폴로(Apollo)의 약자로, 아폴로라는 전기차 제조업체와 기술 파트너십을 맺었음을 의미한다. 아폴로는 여러 혁신적인 하이퍼카를 개발한 회사로, 하이파이a는 단순한 순수전기차 그 이상이라는 설명이다. 

하이파이A는 약 2초 만에 60mph까지 가속이 가능하며, 최고 속도는 186mph다. 전면 단일 모터 구동 장치 및 후면 듀얼 모터 구동 장치를 갖춘 자체 개발 고성능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최대 출력은 1305마력이다. 또 자체 개발된 800V 전기 시스템과 최대 1500킬로와트(kW)의 배터리를 갖췄다. 

아울러 하이파이A는 메르디안(Merdian) 오디오 시스템, 나파가죽 트림, 라이다(LiDAR) 센서 기반 운전자 지원 플랫폼 등 프리미엄 기능도 다수 갖췄다. 장거리 여행 중 지루함을 덜어주는 엔터테인먼트/인포테인먼트 화면도 탑재했다는 설명이다.

하이파이A는 중국 광저우 모터쇼에서 최초 데뷔한다. 가격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회사의 다른 모델인 하이파이Z의 경우 약 9만달러(약 1억1730만원)였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