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
[사진:카카오]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카카오는 ‘2024 카카오 채용 연계형 겨울 인턴십’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인턴십은 테크 직군과 서비스비즈 직군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두자릿 수 규모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인프라 ▲프로그래밍 ▲서비스비즈 로 총 세 분야이다. 이번 채용에는 테크 직군 외 서비스비즈 직군을 추가했다.

서류접수는 11월 8일부터 20일까지 약 2주 간 진행될 예정이며, 카카오 인재영입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테크 직군은 코딩테스트를 포함한 서류 전형과 인터뷰가 진행되며, 서비스비즈 직군은 코딩테스트 대신 사전 과제가 부여된다. 이후 직무에 따라 추가 테스트나 과제가 진행될 수 있다.

인턴십 기간은 1월 3일부터 2월 29일까지 총 두 달로, 인턴십 기간에 현업 조직에 속해 인턴십 과제를 수행하면서, 학부에서 쉽게 경험하기 어려운 높은 트래픽에 대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이다. 예비 크루들의 성장을 위해 대형 서비스를 개발 및 기획하는 현업 크루들의 밀착 멘토링이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관련 분야 기초 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 관심있는 분야에서 업무를 하는 실무자와의 만남을 통해 직무에 대한 이해 뿐 아니라 IT산업과 서비스 개발/기획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인턴십 이후 전환 인터뷰를 통해 최종 정규직 전환 대상자가 확정된다. 전환 인터뷰에 통과하면 내년 3월부터 카카오 크루로 입사하게 된다. 단, 학업 등의 이유로 부득이하게 내년 3월 입사가 어려운 경우 2024년 9월 이내 가능한 일자로 별도 조율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이번 인턴십 모집에 관심있는 예비 지원자를 위해 직무 소개와 영입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을 담은 온라인 설명회 영상을 11월 14일에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