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이 하반기 개최한 동반성장·ESG CEO 세미나 [사진: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하반기 개최한 동반성장·ESG CEO 세미나 [사진: SK이노베이션]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SK이노베이션이 협력사 ESG 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열고 ESG 추진현황 및 윤리경영 등 정책에 대해 소개했다.

SK이노베이션은 1일 울산 남구 SK 울산Complex(울산CLX)에서 '동반성장·ESG CEO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SK이노베이션·SK에너지·SK지오센트릭·SK엔무브 등 SK이노베이션 계열을 비롯해 협력사 80여곳이 초청받아 참석했다.

회사는 협력사 ESG 경영 정착을 위해 올해 중소기업 협력사 대상으로 탄소저감 설비 도입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외부 전문기관의 객관적인 사업 적정성 평가, 온실가스 및 에너지 저감 효과 검증, 사업장 안전환경 개선 효과 분석 등을 거쳐 4건을 선정, 3억1000만원 상당 지원을 결정하기도 했다.

선정된 협력사들은 에어 컴프레서, 변압기, 전기유도 용해로 등을 에너지 고효율설비로 교체한다. SK이노베이션은 교체비용의 최대 80%를 지원한다.

SK지오센트릭의 내열 소재 배관자재 납품 협력사로 경남 김해시에 공장을 두고 있는 서울엔지니어링의 김경섭 대표는 “SK이노베이션의 지원을 바탕으로 사업장 내 전기유도 용해로를 도입하게 돼 온실가스 및 에너지 사용저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공정 효율성이 향상된 설비로 작업자의 안전환경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ESG 우수 협력사 인증·포상'을 진행했다. 올해 4월 열린 시상식에서는 43개 협력사가 선정, 인증패 및 회사 ESG 컨설팅 이용권을 받아 ESG 공시를 위한 인터넷 홈페이지 구축 등에 활용했다. 올해는 대출 이자지원 확대, 담당자 인센티브 지급, ESG 자금 우선 지원 등으로 지원 범위를 넓혔다.

김양섭 SK이노베이션 재무부문장은 “최근 유럽연합(EU)이 공급망 실사와 공시를 의무화하는 ‘공급망 실사법’을 도입하는 등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공급망의 ESG 역량강화가 중요해지고 있다”며 “SK이노베이션은 앞으로도 협력사의 ESG 역량강화가 곧 SK이노베이션의 ESG 역량강화라는 인식 하에 관련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SK이노베이션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