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중소상공인 AI 기술 리터러시 높이기 위한 ‘AI RIDE’ 교육 프로그램 시작[사진: 네이버]
네이버, 중소상공인 AI 기술 리터러시 높이기 위한 ‘AI RIDE’ 교육 프로그램 시작[사진: 네이버]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네이버가 중소상공인(SME)의 기술 이해도와 활용 역량을 높이기 위해 프로그램 ‘AI RIDE’를 시작한다.

AI RIDE는 SME와 다양한 파트너들이 네이버를 통해 제공하는 기술 및 솔루션 전반의 이해도와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네이버는 AI RIDE의 첫 시작으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이 커머스솔루션마켓 내 인공지능(AI) 특화 솔루션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AI RIDE를 통해 지원하는 솔루션은 커머스솔루션마켓 내에서도 업무 효율화에 기여를 하고 있는 AI 및 자동화 솔루션 6종이다. 네이버가 자체 개발한 고객의 의도와 취향에 맞춰 상품을 추천·전시하는 클로바MD 3종을 비롯해, 업무 효율화를 돕는 외부 스타트업 개발사의 솔루션 3종(▲리뷰 노출 AI 매니저 ▲VCAT.AI ▲매모판 Lite)도 포함됐다. 판매자는 클로바 상품추천 솔루션과 업무 효율화 솔루션 각 영역에서 하나씩 선택해 체험해 보고 사용법을 익힐 수 있다.

AI RIDE는 11월 13일까지 2주간 희망하는 판매자를 모집하며 추첨을 통해 약 600여 개 스마트스토어를 선정한다. AI RIDE 프로그램은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신지만 네이버 프로젝트 꽃 사무국 리더는 “AI RIDE를 통해 AI 기술 솔루션에 대한 접근성이 좋아지게 되면 더 많은 셀러들이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이에 따라 커머스 솔루션 마켓에 양질의 다양한 내외부 솔루션들이 다시 모여드는 선순환 구조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AI RIDE를 통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술 솔루션에 대해 SME와 창작자들이 쉽게 진입할수 있도록 프로젝트 꽃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에서는 상품 판매, 마케팅, 고객 관리 등 사업 운영에 필요한 기술 솔루션 61종을 제공하고 있으며약 10만명의 판매자가 1개 이상의 솔루션을 구독하고 있다. 

키워드

#네이버 #SME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