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FT-Se 콘셉트 [사진: 토요타]
토요타 FT-Se 콘셉트 [사진: 토요타]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토요타의 전기 스포츠 콘셉트카 'FT-Se'가 예상보다 일찍 출시될 수도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일본 모빌리티쇼 2023에서 공개한 실물 콘셉트 카가 완성도 있다는 평이다.

26일(현지시간) 전기차 전문매체 인사이드EV에 따르면 FT-Se는 이번 일본 모빌리티쇼에서 공개할 당시에도 다른 콘셉트카보다 좀 더 완성된 느낌이었다는 설명이다. 이와 달리 랜드 크루저 Se는 창문이 덮여 있었고 내부는 전혀 구성되지 않은 모습이었다고 한다.

데아키 리다 토요타 가주레이싱(GR) 프로젝트 매니저는 "FT-Se가 렉서스 LF-ZC와 동일한 배터리 팩을 사용한다"며 "우리는 오는 2026년에 렉서스 차량을 출시할 예정이고 FT-Se는 그 뒤에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구체적인 출시연도는 장담할 수 없으나 2026년 이후 최대한 빨리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지난 여름 토요타 아키오 회장이 GR 부문에서 자체 독립형 전기차를 선보일 거라 밝힌 바 있는데, 해당 차량이 FT-Se일 가능성이 높다는 설명이다. 

히데아키 리다 매니저는 "이는 토요타가 전통적인 브랜드가 아닌 새로운 브랜드로 탈바꿈함을 보여주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적 언어"라고 강조했다. 

키워드

#토요타 #TF-Se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