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토리 이미지 [사진:그라비티]
웨토리 이미지 [사진:그라비티]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그라비티가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 신작 ‘웨토리(Wetory)’를 스팀, 닌텐도 스위치, 스토브 인디를 통해 글로벌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 

웨토리는 카툰 스타일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3D 액션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이다. 발에서 물감이 나오는 주인공이 악당에게 빼앗긴 세상의 모든 색을 되찾기 위해 떠나는 여정을 주요 스토리로 담아냈다. 게임 플레이 역시 타일맵, 장애물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적을 공격하고 회피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색깔마다 고유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각각의 공격 특성을 살린 다양한 스킬 트리를 사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쉬운 조작법, 탄탄한 전략성 등으로 게임의 재미를 한층 살렸다.

이 게임은 2022년 게임스컴 베스트 인디 게임 Top 10, TGS 2022 글로벌 인디 게임 파이널리스트 등에 선정되며 출시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또한 2년 연속 방구석 인디 게임쇼 인기상 1위를 수상하는 등 전 세계 유저들의 관심을 사로잡은 바 있다.

웨토리는 스팀, 닌텐도 e숍을 통해 전세계 모든 유저들이 즐길 수 있으며 한국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일본어 등 총 17개 언어를 지원한다. 국내 유저들은 스토브 인디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원치균 그라비티 콘솔 사업 PM은 “기존의 게임들과는 전혀 다른 플레이 방식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특히 스팀에서는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는 만큼 유저분들께서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