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피닛블록]
[사진:인피닛블록]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블록체인 기반 커스터디(수탁) 업체 인피닛블록이 ‘팁스(TIPS)’에 선정되었다고 23일 밝혔다.

팁스는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팁스에 선정되면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과 추가 2억원의 사업화 자금 등을 연계하여 2년 동안 지원하게 된다. 인피닛블록은 인포뱅크에서 운영하는 핀테크혁신펀드 투자 유치를 통해 이번 팁스에 선정되었다.

인피닛블록은 법인 소유의 가상자산 보관·관리에 특화된 커스터디 서비스를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법인설립 6개월 만에 국내 대표 금융사인 은행, 증권사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예비인증 제도 도입 이후 인증을 획득하고 올해 유일하게 금융위원회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수리까지 마쳤다. 이번 과제를 통해 가상자산뿐만 아니라 토큰증권 등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자산을 통합 관리·운영할 수 있는 핀테크 플랫폼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정구태 인피닛블록 대표는 "블록체인, 사이버보안 기술을 활용한 혁신성은 물론이고 금융당국의 규제제도까지 완벽하게 충족하는 핀테크 플랫폼을 구현하여 신뢰도 높은 디지털자산 인프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