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둥이 NFT [사진:그라운드엑스]
신한둥이 NFT [사진:그라운드엑스]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가 대체불가토큰(NFT ) 얼라이언스 ‘그리드(GRID)’ 참여사 신한카드, 이마트24와 이마트24-신한카드 콜라보 멤버십 신한둥이 NFT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신한둥이는 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에 신한카드의 브랜딩을 더한 이마트24-신한카드 콜라보 멤버십 NFT이다. 멤버십 NFT에는 이마트24 쿠폰과 신한pay 결제 할인, 올댓 쇼핑 할인 등 10여 가지 풍부한 온·오프라인 혜택이 담긴다.

이마트24-신한카드 콜라보 멤버십 NFT는 10일부터 16일까지 신한카드 올댓 웹사이트에 선착순으로 판매된다. 가격은 개 당 9900원이다. 멤버십 NFT 상세 내용은 신한pLay 이벤트 페이지와 이마트24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와 이마트24는 그리드가 제공하는 컨설팅을 기반으로 NFT 협업 모델을 구축하고 마케팅과 멤버십 운영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그라운드엑스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을 통해 신한카드와 이마트24 서비스 간 NFT 연동을 지원한다. 유저는 구매한 멤버십 NFT를 클립 지갑으로 받은 뒤 이마트24 앱과 신한pLay MyNFT 메뉴에서 인증을 거쳐  멤버십 혜택을 사용할 수 있다. 기업 역시 별도의 추가 서비스 개발 없이 클립 API 기능을 활용해 자사 서비스에 지갑과 NFT를 연결하고 고객 대상 공동 마케팅을 펼칠 수 있어 효율적이다.

그라운드엑스 관계자는 “이번 멤버십을 통해 NFT를 더 이상 투자가 아닌 실생활에서 쓸 수 있는 개념으로 만들고, 향후 기업들이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방안으로 NFT를  도입할 수 있도록 그리드를 통해 아낌 없는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