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힘쎈여자 황금주(왼쪽),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오른쪽) [사진:카카오엔터]
웹툰 힘쎈여자 황금주(왼쪽),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오른쪽) [사진:카카오엔터]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영상 원작 지식재산권(IP)을 웹툰과 연계한  스핀오프 작품 '힘쏀여자 황금주'를 공개했다. 기존 스토리의 세계관을 확장해 스토리에 차별화를 꾀하고 웹툰과 드라마를 동시에 선보여 IP 인기에 화력을 극대화하는 전략이다.

10일 카카오엔터는 힘쎈여자 황금주를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JTBC에서 지난 7일 첫 방영된 토일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은 선천적으로 놀라운 괴력을 타고난 3대 모녀가 강남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신종마약범죄 실체를 파헤치는 ‘대대힘힘’ 코믹범죄맞짱극이다.

K-여성 히어로물의 지평을 열었던 ‘힘쎈여자 도봉순’ 이후 6년 만에 돌아온 시리즈이자, ‘힘쎈여자’ 시리즈를 탄생시킨 백미경 작가와 ‘술꾼도시여자들’ 김정식 감독이 협업한 작품이다.

웹툰 힘쎈여자 황금주는 이 힘쎈 여자 세계관을 확장해 주인공 ‘강남순’이 아닌, 엄마 ‘황금주’를 주인공으로 한 새로운 이야기를 그린 스핀오프 작품이다. 힘쎈 여자 시리즈를 창조해 낸 원작자 백미경 작가와 카카오엔터가 의기투합해 드라마 주인공 강남순 못지 않게 뛰어난 매력을 지닌 엄마 황금주를 조명하는 새로운 서사를 탄생시켰다. 

웹툰 힘쎈여자 황금주는 드라마 보다 시간상 앞선 시기를 그리는 만큼, 첫 방영에 2주 앞서 연재가 시작됐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힘쎈여자 황금주, 킹더랜드 등과 같은 스핀오프 웹툰 제작은 자사의 IP 비즈니스를 다각화하기 위한 차원 뿐만 아니라, 스토리 세계관이 무궁무진하게 확장할 수 있는 통로를 열어준다는 점에 있어서도 의미를 갖는다”며 “카카오엔터는 자사 IP 비즈니스 강화는 물론, 이처럼 업계 차원의 의미 있는 시도 또한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