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카카오엔터는 지난 해부터 농아인협회, 한국장애인재단, 성남시 저소득층 청소년 등 문화 취약 계층 대상으로 현재까지 8500만원 상당을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여기에 연내 저소득층 청소년 등에 추가 후원을 진행해, 2년간 총 1억 3000만원을 지원한다.

먼저 카카오엔터는 농인(聾人)이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 없이 즐길수 있는 콘텐츠인 웹툰, 웹소설에 대한 농인 접근성 향상을 위해 웹툰, 웹소설 콘텐츠를 무료로 감상할수 있는 '카카오페이지 기프트카드'를 농아인 협회에 2년 연속 후원했다.

지난해에는 서울시 농아인 협회, 올해는 서울시 농아인협회와 경기도 농아인협회에 후원이 이루어졌다. 

서울시 농아인협회에 후원된 카카오페이지 기프트카드 중 일부는 오는 23일 청계광장에서 개최 예정인 ‘제 18회 서울특별시 수어문화제’에 활용될 예정이다. 수어문화제는 농인에 대한 사회적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수어 보급과 수어 사용 인구 확대를 위해 농아인협회에서 진행하는 행사다. 

올해 농아인협회 외에도 한국장애인재단에서 주최하는 ‘2023 장애인 인식개선 공모전’에 후원금이 전달됐다. 장애인 인식 개선의 내용을 담은 웹툰, 영상 등의 순수 창작물에 대한 공모전으로 오는 11월 15일 웹툰 부문에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는 문화 취약 계층의 접근성 제고를 위한 지원에 지속적으로 힘쓰는 중이다. 지난해에는 서울시 농아인협회 외에도 성남시 소득 취약계층 초.중.고등학생 가정 총 400세대에 카카오페이지 기프트카드가 전달된 바 있다. 연내 성남시 저소득층 청소년을 비롯한 문화 소외 계층 대상으로 후원을 추가 집행해 2년 간 약 1억3000만원 규모의 후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조한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외협력실장은 “지난해부터 문화 취약 계층의 웹툰, 웹소설 콘텐츠 접근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며 "콘텐츠를 사랑하는 누구나 즐겁게 문화 생활을 영위할수 있도록 소외나 차별 없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