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신입 수시채용 모집 포스터 [사진: SK하이닉스]
하반기 신입 수시채용 모집 포스터 [사진: SK하이닉스]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SK하이닉스는 18일부터 26일까지 하반기 신입사원 수시채용 서류접수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 직무는 설계, 소자, R&D, Solution 설계, 양산기술 P&T 등 11개 분야다. 회사는 서류접수 이후 약 2개월간 채용 일정을 진행해 오는 12월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SK하이닉스 측은 “이번 채용부터 전형 절차를 지원자에게 보다 편리하게 대폭 개선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자기소개서 간소화 등 서류전형을 개편했고, 필기전형인 SKCT(SK Competency Test)는 온라인 전환했다.

특히 서류전형에서 기존에 지원자가 8개 문항 각 1000자씩 작성해야 했던 자기소개서는 5개 문항(필수 3개, 선택 2개)에 각 문항당 600자로 양식이 개편됐다. SK하이닉스는 지원자가 자신의 가치관과 직무 관련 경험을 ‘해시태그(#)’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SK하이닉스는 올해 상반기 채용부터 직무적합성 면접과 함께 진행한 ‘문화적합성 면접’을 이번 하반기 채용에도 적용하기로 했다.

문화적합성 면접은 지원자가 조직과 시너지를 내면서 회사 핵심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절차다. 긴장된 분위기에서 문답식으로 진행하는 일반 면접과 달리 지원자가 편안한 분위기에서 주도적으로 솔직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형식을 택했다.

신상규 SK하이닉스 기업문화담당 부사장은 “갈수록 치열해지는 글로벌 반도체 산업의 경쟁을 이겨내기 위해 우수인재 확보는 회사에 가장 중요한 과제”라며 “지원자에게 편리한 방향으로 전형 과정 전반을 개선한 만큼, 미래 반도체 인재들이 당사에 더 큰 관심을 가져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SK하이닉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