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플래닛]
[사진:SK플래닛]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SK플래닛이 위메이드와 블록체인 플랫폼 협력 등 전방위 협업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SK플래닛의 OK캐쉬백 등 생활형 마케팅 플랫폼과 위메이드의 게임 플랫폼간 결합을 진행한다. 공동 마케팅 등 시너지를 모색하고 나아가 OK캐쉬백 멤버십 TEM(다이나믹 멤버십 '로드투리치' 조립 시 사용되는 아이템) 대체불가토큰(NFT) 등 블록체인 분야로도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장기적인 사업협력을 위해 지분 투자도 진행한다.

SK플래닛은 위메이드가 발행한 전환사채(CB) 200억원을 취득하고 약 150억원 규모의 박관호 의장 보유 주식을 인수해 위메이드 지분 약 1.27%를 보유하게 된다.

이와 동시에 위메이드와 자회사 전기아이피는 SK플래닛 지분 7.08%, 5.31%를 모회사 SK스퀘어로부터 인수한다. 인수금액은 위메이드 200억원, 전기아이피 150억원으로, 총 350억원상당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이사는 “SK플래닛은 OK캐쉬백과 같은 오래 지속된 마케팅 플랫폼을 보유한 회사로 위믹스 플랫폼과 제휴를 통해서 양사가 큰 시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 연결 등을 통해서 한국 시장에서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한상 SK플래닛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플랫폼 생태계 혁신을 가져오고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위메이드와 지속적인 시너지를 창출하고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