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의 블록체인 메인넷 '팬시'가 웹3 자격 증명 데이터 네트워크 '갤럭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갤럭시는 웹3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플랫폼으로 11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옵티미즌, 폴리곤, 아비트럼 등 2900개 이상의 파트너들과 함께 다양한 유형의 보상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특히 갤럭시가 제공하는 캠페인은 각 프로젝트 유형에 맞춰 맞춤형 보상이나 타겟 형성이 가능하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팬시 체인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 팬시 체인에 들어온 다양한 디앱(DApp)들이 직접 채널을 개설하거나 이벤트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갤럭시 내에서도 팬시 관련 캠페인을 실시해 커뮤니티를 확장할 계획이다.

서우원 넷마블에프앤씨 대표는 "갤럭시는 웹3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확장하기 위한 최고의 파트너"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팬시의 커뮤니티와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시킬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메타버스월드의 자체 메인넷 팬시는 메타버스, 게임,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웹3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팬시에는 자체 체인을 통해 트랜잭션, 블록, 지갑 주소, 기타 온체인 데이터를 투명하게 검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