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서울 서초구 사옥 [사진: 셔터스톡]
삼성전자 서울 서초구 사옥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삼성은 관계사 20곳이 11일부터 채용 공고를 내고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하반기 채용에 나선 삼성 관계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물산 ▲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서울병원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웰스토리 ▲삼성전자판매 등 총 20개사다.

지원은 11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 동안 삼성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올 하반기 공채는 ▲지원서 접수(9월) ▲직무적합성평가(9월) ▲삼성직무적성검사(10월) ▲면접전형(11월) 순으로 진행된다.

삼성은 2020년부터 삼성직무적성검사(GSAT)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원자들은 독립된 장소에서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응시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이나 디자인 등 일부 직군의 경우 소프트웨어 역량 테스트와 디자인 포트폴리오 심사도 병행된다.

삼성은 1957년 국내 기업 최초로 공채를 도입한 이래 국내 주요 대기업 중 유일하게 공채를 유지하고 있다. 아울러 1993년 대졸 여성 신입사원 공채를 신설하고, 1995년에는 지원 자격요건에서 학력을 제외하며 성별·학력·국적·종교를 차별하지 않고 인재를 등용해왔다.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등 3개 전자 계열사는 연구역량을 갖춘 외국인 인재확보를 위해 지난 8월 'R&D분야 외국인 경력사원 채용 전형'을 새롭게 도입하기도 했다.

키워드

#삼성전자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