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드림 콘택트',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 대표 이미지 [사진:카카오엔터]
'NCT 드림 콘택트',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 대표 이미지 [사진:카카오엔터]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인기 보이 그룹 'NCT'와 신인 보이 그룹 '라이즈(RIIZE)'의 성장사를 담은 웹툰·웹소설을 선보인다. 카카오엔터와  에스엠엔터가 함께 진행하는 첫 스토리 지식재산권(IP) 협업으로, 글로벌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17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NCT의 세계관을 그린 웹툰과 라이즈의 성장사를 담은 웹소설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NCT의 세계관을 담은 웹툰 ‘NCT: 드림 콘택트’(NCT: Dream Contact)은 18일 오후 10시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그룹 라이즈의 성장기를 그린 웹소설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Rise & Realize)는 19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된다.

NCT: 드림 콘택트 프롤로그 포함 총 3편(총 5화)로 이뤄진 옴니버스 웹툰이다. ‘꿈’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는 NCT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주인공 소년들이 꿈과 무의식, 일상을 거쳐 끝내 두려움을 극복하고 희망을 향해 나아간다는 이야기를 그린다.

데뷔를 앞둔 신인 그룹 라이즈의 웹소설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는 팀의 성장사를 담았다. 라이즈의 정체성이자 그룹 명의 뜻이기도 한 ‘함께 성장하고 꿈을 실현해 나아가는 팀’이 작품의 주제다. 고민과 결핍 등 누구나 마주하는 성장통과 이를 극복해나가는 등장인물들의 이야기를 공감 가득히 풀어낸 청춘물로, 김호애 작가가 집필했다.

이번 협업은 글로벌 웹툰, 웹소설 사업을 진행 중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K팝 트렌드를 이끌어온 에스엠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하는 첫 스토리 IP 협업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향후에도 글로벌 시장을 향한 다양한 스토리 IP 사업을 지속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