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신규 셀러 성장 지원 프로그램 배너 [사진 : SSG닷컴]
SSG닷컴 신규 셀러 성장 지원 프로그램 배너 [사진 : SSG닷컴]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SSG닷컴이 셀러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SSG닷컴은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 셀러 입점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규모를 확대에 나선다는 설명이다. 올해 상반기 쓱닷컴 신규 셀러는 전년 동기 대비 63% 늘었다.

상반기 큰 호응을 얻었던 신규 셀러 대상 프로그램을 7월 이후 입점 셀러를 대상으로 이어간다. 월 목표 매출액을 달성한 셀러에게 축하금을 지원하며 광고 계약 및 광고 정보 수신에 동의한 셀러에게는 인공지능(AI) 추천광고, 검색광고(CPC)에 사용 가능한 광고비 혜택도 제공한다.

뒤이어 9일부터는 3개월 누적 판매금액 300만원 미만의 ‘웰컴’ 등급 셀러를 대상으로 한 신규 프로그램 ‘레벨업 챌린지’를 진행한다. 판매자 등급이 올라가고 3개월 기준 일정 판매 금액 이상을 달성한 셀러에게 광고비 혜택과 매출 달성금 혜택을 추가로 준다.

신청은 쓱닷컴 판매자 어드민 사이트인 ‘파트너오피스(PO)’를 통해 가능하다. 오늘출발 등 배송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 추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한 광고 서비스 등 효율적인 판매 전략 수립에 필요한 셀러 대상 서비스도 살펴볼 수 있다.

홍서연 SSG닷컴 셀러성장팀장은 “셀러의 성장이 곧 플랫폼의 성장이라는 판단 아래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했다”며 “셀러가 규모를 키워 나가는 과정에서 필요한 단계별 지원책을 지속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