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성상훈 기자]글로벌 클라우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기업 세일즈포스닷컴이 국내 모바일 메신저 라인과 CRM 서비스 업무 제휴를 맺었다.

세일즈포스닷컴은 지난 10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세일즈포스컨퍼런스에서 이같은 내용과 함께 라인 공식 계정 기능을 기업용으로 제공하는 API와 연계해 개발 및 판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세일즈포스닷컴이 인수한 이그젝트타겟(ExatTarget) 관련 제휴 솔루션과 라인 비즈니스 커넥트 서비스가 서로 연계된다.

이그젝트타겟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에 구축된 라인 메세지 <사진=세일즈포스닷컴>

이그젝트타깃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을 사용하는 마케터는 라인을 통해 메세지를 전달하거나 멀티미디어 메세지를 보낼 수 있다.

세일즈포스와 라인의 제휴는 독점은 아니다. 향후 비슷한 유형으로 왓츠앱, 스냅챗, 페이스북도 유사한 형태로 제휴를 계획중이다.

라인 입장에서도 그간 라인 비즈니스 커넥트 서비스를 API 형태로 제공해왔지만 기업의 내부 CRM과 통합해 사용하는 부분에서는 어려움을 겪어왔다. 따라서 세일즈포스닷컴과의 협력으로 자사 플랫폼 비즈니스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