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열린 한국을 빛낸 무역인상에서 수상 소감을 말하고 있는 이형환 대표 [사진: 모트렉스]
21일 열린 한국을 빛낸 무역인상에서 수상 소감을 말하고 있는 이형환 대표 [사진: 모트렉스]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모트렉스는 한국무역협회가 선정하는 '한국을 빛낸 무역인'에 이형환 모트렉스 대표이사가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을 빛낸 무역인상은 해당 사업 종사인 사기 진작을 위해 제정한 상이다. 수출 증가율, 수출 규모, 해외 매출 비중, 직수출 비중, 기술 개발 등 공적조서 작성 내용을 바탕으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이번 수상으로 모트렉스는 한국무역협회 측 주요 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며, 트레이드타워 및 코엑스 비즈니스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수출업계 리딩그룹 한빛회 회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이점도 있다.

모트렉스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제품인 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AVN) 등 다양한 앱이 탑재되는 전장 기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 매출 95%가 수출 물량으로, 미국·호주·브라질·인도·멕시코·중국·러시아 등 국가에 공급하고 있다. 

이형환 모트렉스 대표는 “이 상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도약을 위해 애쓰고 있는 모트렉스 임직원과 함께 수상한 것이다”며 “앞으로도 차량 전장사업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며 국가와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모트렉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